나는 그저 오빠라고만 생각하고 싶었는데


[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가상도시]


요즘은 여성의 사회진출이 예전보다 활발해졌고, 대학 내에서 여학생들이 차지하는 비중도 상당히 높아졌다. 대학에서는 학년이 높을수록 군대를 마치고 복학한 남학생들이 많아 4학년이면 보통 남녀 사이에 나이 차가 두세 살은 난다. 같은 학년이지만 그런 경우 여학생들은 남학생을 오빠 또는 형이라고 부른다. 그러다가 나중에 부부로 발전하는 학과나 동아리의 선후배가 매우 흔하다. 그렇다고 선후배 관계가 성적인 관계를 가질 만큼 가까운 사이는 아니다. 대부분은 동료로서 친밀한 인간관계를 이루는 것이다. 이런 관계 안에서도 역시 남자보다 여자가 더 많은 고민에 빠진다. 이유는 남자를 믿기가 어렵다는 것이다.평소 학교 동아리 선배로 알고 지내오던 오빠에게 성희롱을 당했다는 여학생의 얘기를 들어 보자. 나이가 자기보다 다섯 살이나 많아 매사에 의지심이 생겼는데, 차마 말하기 곤욕스러운 것은 그의 손버릇이었다. 알고 지내는 성격으로 보아 무슨 나쁜 마음을 먹고 그러는 것 같지는 않았는데, 함께 있으면 손으로 허리를 감고 껴안으려 하는가 하면, 손을 잡고 계속해서 매만지는 것이란다. 그때마다 장난하지 말라고 웃으면서 뿌리쳤지만 믿고 지내는 사이기에 더욱 뒤끝이 개운하지 못하다고 털어놨다. 그녀가 당황하면 오히려 이상해할까봐 화를 내지 못했는데, 며칠동안 마음에 걸려 불쾌했단다.

보다 심한 배신감에 빠진 한 여학생의 얘기는 우리를 답답하고 괴로운 심정에 빠뜨린다. 이 학생은 학교 근처에서 자취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평소에 남녀 친구들이 그녀의 자취방을 쉴 세 없이 드나들었다. 어느 날 평소 따뜻하게 대해주던 남자선배가 술에 취해 자취방에 들어 왔다. 우연히도 그날은 다른 친구들이 없었고 둘만이 함께 있게 되었다. 술 취한 그는 성행위의 의미를 단순화 시켜 듣기 좋은 말로 유혹하면서 함께 잘 것을 요구하고 설득했다.


여학생이 그의 제의를 거부하자 그는 마침내 완력을 사용했다. 이제껏 잘 대해준 선배였기에 믿었는데 더이상 저항할 힘도 없었다. 그 후로 그는 토라진 그녀를 구슬리거나 때로는 폭로하겠다고 협박도 하여 계속해서 성관계를 갖게 되었다. 결국 그녀는 임신을 했는데, 이 사실을 안 그는 냉혹하게 돌아서 버렸다. 그 여학생은 불법 낙태수술을 받았고, 그 후부턴 굴욕감과 배신감에서 남자들을 바라보게 되었다.


성관계의 결과가 임신에 이를 수 있는 것을 아는 자가 그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질 수 없다면 그는 아직도 성년이 아니다. 여자에게 성관계를 요구한 순간부터 그는 동물이었다. 성욕의 배출구로써 여성을 대상화한 것이다. 그렇다면 남자는 모두 그런가? 수학여행 도중 옆자리에서 잠이 든 여학생의 몸을 만지는 선배, 가까운 여학생에게 자신의 동정을 바치고 싶다면서 은근히 성관계를 요구하는 남자들은 영원한 미성년자들이다. 그들 때문에 모든 남자가 가면을 쓰고 다니는 것처럼 오해를 받는 것이다.


[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가상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