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매춘은 필요악이라는데
문명생활 이전의 미개인들에게도 매춘이라는 직업이 존재했을까? 원시 시대에는 무차별적 성교를 했던 군혼의 시기가 있었던 것으로 보아 직업매춘은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매춘업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직업 중에서 가장 역사가 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매춘은 어떠한 배경에서 발생했을까?

자의식이 싹트기 시작하면서 인간은 스스로 동물과 구별하기 시작하였다. 성행동의 목적이 원래 종족보존아라는 것과 성행동이 욕구의 분출, 갈등의 해소 그리고 감각적인 쾌락을 가져다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성행동에 대한 욕구가 함부로 발산되는 것을 제약해야 한다는 생각도 동시에 갖게 되었다. 그 구체적인 결과로 남성과 여성 간의 결혼제도가 발생했다.

이 결혼이라는 제도는 인류초기부터 논쟁의 대상이 되어 왔다. 이로 인하여 유전, 우생학, 성교육, 임신의 조절, 불임, 이혼, 여성의 지위나 역할, 아동 보호 등의 문제들이 파생되었다. 아울러 이는 한 남성과 한 여성이 상대자를 자신의 배우자에게만 한정시키는 네도를 의미하므로, 이 규제를 위반하는 경우 문제들이 발생한다. 그 대표적인 것이 매춘이다.

유사 이래로 존재해 온 매춘은 거의 모두 남성들의 성욕만을 배출시키는 기능을 담당해 왔다. 다른 말로 표현하면, 남성들에게 몸을 파는 여성은 흔했지만 여성에게 몸을 파는 남성은 매우 드물었다.

이것이 바로 남성의 외도는 무방하지만 여성은 가정을 지켜야 한다는, 즉 남녀간의 행동기준이 달랐던 하나의 증거이다. 기록상 공창제도가 최초로 실시된 예는 고대 그리스 였다. 기원 전 6세기경에 채택된 공창제도는 그리스의 모든 남성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어떤 시대에서는 매춘을 근절시키려는 정책도 있었다. 그렇지만 매춘업을 적극으로 근절시키지 못하고 존속시킨 이유 중의 하난는 남녀간의 차이를 확대 해석했기 때문이다. 상세히 말하면, 남성들의 성욕은 여성들 보다 왕성하여 성범죄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고 인식해 왔기 때문에, 매춘업이 존재한다면 오히려 성범죄가 줄어들어 정숙한 부녀자들의 정조를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그것이 최소한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존재한 사고방식이다.

그러면 매춘업의 존재를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 남녀평등의 관점에서 여성접대부와 남성접대부를 동시에 존재시켜야 한다는 주장이나 남성접대부만은 존재해서는 안 된다고 반대하는 주장이나 모두 옳지 않다. 왜냐하면, 매춘의 존재 그 자체가 사회평등의 개념을 깨고 있는 현상이기 때문이다.

매춘의 존재는 돈만 있으면 언제나 쾌락을 추구할 수 있다는, 다시 말해 금전이 살아가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이라는 황금만능주의적인 사고방식을 고양시킨다. 또한 산업사회에서는 자신의 노력에 따라서 그 대가를 보상받게 되는데, 직업적 매춘은 보다 쉽게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는 의존과 기생의 사고를 유발한다. 게다가 불평등한 분배가 이루어져 건전하지 못한 경제질서가 유포된다. 결국 이러한 모든 문제는 단순히 남녀평등이라는 차원에서 바라보아야 한다.


[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