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웃기는 곳]




직장에서의 성적폭력: 예2, 대기업의 전문직 여성

정씨는 8년째 국내 유수 컴퓨터 개발회사에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다. 그 회사는 월급이나 업무 분담 등에서 남녀 차별이 없는 것으로 되어 있다. 타이핑과 복사는 직원 각자가 하며, 커피는 각자가 자판기를 이용한다. 많은 직장에서 여성에게 무조건 강요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책상닦기도 청소 대행회사에서 담당한다. 즉 대부분의 직장에서 업무와 일상 생활에서 남녀 차별적인 역할을 강요하기 때문에 생기는 갈등은 전혀 없다. 이런 환경에서 정씨는 자신이 여성이어서 겪어야 하는 어려움은 거의 느끼지 못했다.


성관련 도서성에 대한 책들성관련 책들


적어도 같은 부서의 M씨가 집요한 구애 작전을 펴기 전까지는 그러하였다. M씨는 결혼한 지 5년째인 사람인데, 전에도 약혼자가 있는 같은 부서의 여직원을 회사동료들에게 숨긴 채 쫓아다닌 적이 있는 사람이다. 주로 일을 핑계삼아 단둘이 있는 시간을 만들거나, 따로 만나자고 조르거나 하면서, "사랑한다, 결혼하자"고 말하였다.

아침마다 책상 위에는 선물이나 편지가 놓여 있었다. 편지에는 자신은 아내와 사이가 안 좋기 때문에 불행하다, 영원히 사랑한다 등의 말이 적혀 있었다. 회의를 핑계삼아 회의실에 단둘이 있게 되는 상황을 만들어서 얼굴을 빤히 쳐다보고 있는 적도 있다.

정씨는 편지, 선물, 회의 등에 대해 그때마다 계속 거절의 뜻을 표시했다. 회의를 하는 것은 그 자리에서 거절하면 되지만, 계속되는 선물이나 편지 공세는 일방적인 행동이라서 당할 수밖에 없었다. 얼마 후 기회가 생겨서 비슷한 업무를 하는 다른 부서로 옮겨버렸다.



[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몸짱][Joy][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