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성관계는 사랑의 확인인가?

많은 여성들은 혼전에 남성들로부터 성관계의 유혹이나 요청을 받아 보았을 것이다. 반면에 여성으로부터 성관계의 요청을 받아 본 남성들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남성은 여성에 대해 강한 독점욕과 소유욕을 보인다. 사랑의 표현에 있어 이러한 남녀의 차이는 어디서 비롯되는가?

아마도 그것은 사회문화의 습성에서 찾아야 할 것이다. 남성이 용감하고 적극적.능동적으로 키워진다면, 여성은 아름답고 소극적.수동적으로 자라기를 강요받는다. 이러한 길들여진 습성들은 고정된 남성상, 고정된 여성상을 심어놓는다.

서로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두터운 남녀라도 그 이유는 남녀가 사뭇 다르다. 남성은 그녀와의 육체 관계를 통해서 가까워졌다고 생각하나 여성은 부드러운 표정이나 말씨, 따뜻한 포옹 때문에 가까워졌다고 느낄 가능성이 높다.

만약 성관계가 곧 사랑의 확인이라는 논리가 성립된다면 남성은 이를 빌미로 자연스럽게 여성에게 확인을 요구할 수 있고, 여성은 원하지 않는 확인에 응해야 한다. 그런 논리에 헤어나지 못한 한 여성은 "결혼까지는 못갈지라도 사랑하는 남성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마음은 내키지 않았지만 응해 주었다"고 대답한다. 또 요즈음 젊은이들 중에는 사귄지 6개월이 지난 뒤에도 여자에게 성관걔를 요구하지 않는다면, 그녀에게서 어떠한 매력이나 호감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믿는 남성들도 있다.

남성이 여성을 사로잡으려면 그녀의 이성이나 감성 등의 정신면에 호소할 필요 없이 육체만 공격하면 된다는 사고방식이 아직도 지배적이다. 특히 한국 남성들의 머리 속에는 그런 요소가 다분히 있다. 여성 중에도 이를 받아들여 순결을 상실하면 '이제는 그 남자의 사람이 될 팔자이구나' 하는 노예근성을 버리지 못한이가 있다.

어떠한 경우라도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인간은 태어난 순간 부터 다른 인간과 동등하게 대우받아야 한다. 남성이 여성을 소유할 수도 없고, 자기가 낳은 자녀라도 부모가 마음대로 조종해서는 안 된다. 성욕이 왕성한 젊은 시절이기에 그런 요구가 가능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는 인생의 전단계에 있어 '모든 자가 공평하다'는 진리를 인정하지 않는 것이다.

만약 그런 생각을 조금이라도 가졌다면 자신만이 인간이고 타인은 인간이 아니라고 주장하는 것과 똑같다. 사랑의 확인을 조건으로 요구하는 성관계는 왜곡된 연애관에서 기인한다.

성관계는 자기의 행동을 책임질 수 있는 나이의 남녀가 어느 한쪽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 자발적인 상태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성폭력이기 때문이다.


[에이즈][뇌, 마음]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