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DS & SEX]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가상도시][마음과 뇌]

정신적으로 사랑하는 부부관계

결혼생활의 최대 위기는 권태와 그 결과에서 야기되는 소외감이며 이 때문에 여성들은 남성보다 더 많은 고뇌와 갈등을 격게 된다. 남성들 대분분은 자신의 주요 관심사인 직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결혼 생활의 소외감을 망각하고 살수 있지만 여성은 그렇지 못한게 현실이다.

따라서 남편이 자신의 아내를 지적 또는 도덕적으로 내버려 두는 것은 어떠한 비난과 학대, 잔혹보다도 더 큰 고통을 아내에게 안겨주게 되고 대단히 유해한 것이다. 왜냐하면 단순한 질병이나 신체의 이상은 눈에 보일 수 있고 일시적인 것에 지나지 않아 부부관계를 해칠 염려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버림받았다는 감정은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참기 어려운 고통을 강요한다. 따라서 희망을 상실하게 되고 실의에 찬 인생은 더욱 확산되어 마침내 고뇌에서 헤어날 수 없는 인간이 되어버려 결혼생활도 파탄에 이르게 된다.

이같은 사태를 초래하지 않기 위해서 남편은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아내를 참여할 수 있게 해야하고, 아내의 어려움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아내가 하는 일에 관심과 도움을 주는 등 정신적인 일체감 형성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문제점은 인식하고 있으나, 어떻게 사랑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은 매우 서툰 것 같다.

[몸짱][Joy][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그 방법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아내에게 남편이 하고 있는 일의 일부를 분담시키는 것은 부부의 일체감을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둘째, 아내를 이해하고 조언하는 데 인색하지 말아야 한다. 즉 아내가 가지고 있는 동일한 관심을 남편이 가질 수 있다면 결혼 생활에 있어서 치명적이 라고 할 수 있는 권태를 없애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렇게 하면 아내가 사랑 받는 것을 인식하게 되고 그 인식이 확고하게 되면 아내는 어떠한 희생일지라도 지불할 수 있는 용기와 자신이 생겨나게 된다.

독일의 정신과 의사 알버트 몰은 남편이 하고 있는 일이 하잘것 없는 것일지라도 유능한 조수로서 협력해 준다면 남편의 일은 보다 강화되고 두 사람의 관계는 발전될 것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결국 두 사람이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고 서로의 소외를 극복하는 것이 행복한 결혼의 열쇠라고 할 수 있다.



[AIDS & SEX]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가상도시][마음과 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