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성병] [뇌,마음][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
[웰빙운동]
[애니메이션 모음]
고민 그만건강만점


1999/08/04일자 17면

여성특위 홈페이지 토론마당 인기 -남녀차별등 주제 6월중 15,300여건 접속

여성특별위원회의 홈페이지가 남녀 토론마당으로 인기다. 지난해 10월에 개설된 이 홈페이지(www.pcwa.go.kr)는 개설 초엔 월평균 6,128회에 불과하던 방문 횟수가 올 6월에는 2.5배에 달하는 1만5천3백6회에 이르렀다. 지난 8개월간의 접속사이트 수가 7만2천9백여건이었던 것에 비하면 비약적인 증가추세다.

가장 인기있는 접속사이트는 다양한 의견과 민원, 문의사항을 다루는 「나도 한마디」 코너. 6월에만 총 440건의 의견이 올라왔는데 분야별로 보면 고용에서 겪는 남녀차별 문제가 1위로 51건, 성희롱.성폭력이 36건, 제대군인 가산점 제도에 대한 의견이 33건 등의 순이었다.

여성특별위원회는 이들의 질문이나 의견을 해당 각실에 통보, 담당자들이 답변토록 하고 있다. 그중 지난 7월부터 남녀차별 금지 및 구제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접수된 특기할 만한 사항은 「대학입학시 일부 학과의 모집에서 남녀비율제는 차별」이라는 의견과 「공무원 복무규정 중 경조사 조항의 여성차별적 내용개선 건의」등에 관한 것들이다.

또 「제대군인 가산점 부여」 「유흥업소 남자접대부 금지조항」 등의 특정사안에 대해서는 남성과 여성의 찬반토론이 뜨겁다. 간혹 일부 남성들의 여성비하 발언과 낯뜨거운 음담패설이 올라올 때도 있으나 여성특위에서 자체적으로 검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