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



성 도착증


성 의식이나 성 태도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가 있는데 이러한 개인차로 인해 여러 가지 형태의 성 행동이 나타난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은 정상적인 범주의 성 행동을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성 행동에 장애를 지닌다. 이러한 성 행동 장애의 대표적인 하나로 성도착을 들 수 있다.
성도착 행동은 성 행동이 공격적이거나 상대편의 동의 없이 강제로 이루어지거나 아니면 일반적으로 성행위가 적합하지 않은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것으로서 사회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행동들이다. 즉 인간의 성 행동 중 정상적인 것으로 보기 어려운 것들을 성도착 행동이라 한다. 성 행동의 비정상 여부를 판가름하는 기준은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개인이 속한 사회에서의 행동의 희귀성 정도, 불법 여부, 자가 혹은 타인에게 해가 되는 정도이다. 성도착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된다.
첫째, 성적 대상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의 비정상이다. 여기에는 소아 기호증, 여성 물건애, 근친 강간, 동성애가 속한다.
둘째, 성 행동의 목표 설정에 있어서의 비정상으로 여기에는 관음증, 노출증, 가학성애, 피학성애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일상적인 상황이 아닌 상황에서의 성 행동으로 여기에는 강간과 같은 강제적인 성폭력이 해당된다.

1) 소아 기호증


소아 기호증은 13살 이하의 어린이에게서 반복적이고 강한 성적 충동이나 흥분을 경험하는 경우로 소아와의 접촉에서 성적인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소아 기호증 환자는 거의 대부분 남자로 어린 소녀를 대상으로 하여 아이를 쓰다듬고 성기를 만지거나 여아의 질에 손가락을 넣거나 하면서 쾌감을 느낀다. 이들은 대개 성경험이 없고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서투르며 정상적 성행위에 자신이 없는 노인이나 병약자, 때로는 성인 여성을 더럽다고 보는 여성 경멸자 중에 많고 상당수가 노출증과 관음증을 같이 가지고 있다.
소아 기호증이 행동으로 옮겨지면 어린이 성폭행으로 이어지며 이는 심각한 범법 행위가 된다. 아동에게 성적으로 괴롭히는 사람의 대부분은 동네 사람, 가족의 친구, 또는 친척으로서 아이를 아는 사람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

2) 노출증


노출증은 자신의 성기를 모르는 사람이나 전혀 예상하지 못한 사람에게 드러내려는 충동이나 욕구를 행동으로 옮겨 피해자가 두려워 하거나 놀라거나 싫어하는 모습을 즐기는 행위이다. 많은 수의 여성들이 성기 노출 행위를 본 적이 있을 정도로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데 얼핏 생각하면 자신의 남성다움을 과시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자신이 없고 소심하고 내성적인 사람에게 많다. 따라서 노출증은 충동적인 행위로 그들은 신체적 접촉이 아닌 노출에 대한 여성의 반응을 보고 흥분을 느끼는 것이 고작이다.
노출증 환자를 보았을 경우 과도한 반응을 보이지 말고 침착하게 사람들이 있는 쪽으로 걸어가면 된다. 노출증 환자가 기대하는 충격이나 놀라고 당황하는 모습을 보여 주지 않는 것이 좋다.

3) 관음증(훔쳐보기)


관음증이란 다른 사람들의 성적 장면을 보고서야 겨우 성적 긴장을 해소할 수 있는 병이다. 관음증자란 거의 언제나 남자인데 성행위를 보거나 발가벗고 있는 사람을 훔쳐 보는 데서 성적인 극치감을 얻는 사람을 뜻한다. 특히 여자의 나체를 훔쳐 보는 것에 커다란 쾌감을 느끼며 집착한다.
성행위를 하고 있거나 섹시한 차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성적으로 흥분하는 것은 보통의 사람들에게서 흔히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대부분의 관음증자들은 엿보고 있는 중에나 그 직후에 스스로 자위 행위를 한다.
매우 보수적이며 성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진 부모에게서 성을 억압당한 경우에 많이 생기며 여자들과 자연스럽게 사귀지 못하고 열등감에 젖어 있는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4) 접촉 도착증


접촉 도착증은 옷을 입은 여자의 엉덩이나 신체 일부분에 몸을 문질러 쾌감을 얻는 것을 의미하며 대개 복잡한 지하철이나 버스 안에서 일어난다. 접촉 도착증자는 매우 수동적이며 고립된 심리 상태에 있는 경우도 많다.

5) 가학성애(사디즘)


사디즘은 여성에게 육체적 고통을 줌으로써 쾌감을 얻었던 프랑스의 귀족 작가 사드(Sade)의 이름에서 따 온 것이다. 사디즘은 단지 성적인 목적만이 아니라 남에게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고, 자신의 공격 본능을 표현함으로써 희열을 느끼는 행위를 말한다. 이런 기질의 사람은 정을 받지 못하고 자랐거나 잔인한 환경 속에서 불신을 받고 자라 억압된 분노가 있는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며 대부분 정신 분열증을 갖고 있다.

6) 피학성애(마조히즘)


모욕을 받거나 매를 맞거나 묶이거나 하는 따위의 고통을 받음으로써 성적 흥분이나 환상을 즐기려는 경우이다. 이러한 성격은 사디즘과 마찬가지로 이상 성격, 인격 장애자인데 어려서 성적 장난을 하다가 들켜 엄한 벌을 받았거나 수치심과 죄의식을 갖게 되어 성을 벌과 연결시키게 된 경우가 많다. 우리의 왜곡된 성문화에서는 특히 음란 비디오에서 가학적이거나 피학적인 성행위를 더 쾌락적인 것처럼 묘사하고 있어 본래 이런 기질을 갖지 않은 일부 사람들이 쾌락 추구를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모방하는 경우가 있어 정신적, 신체적 상해를 입기도 한다.

7) 음란 전화증


모르는 사람에게 자신의 남성다움을 과시하려는 행위로 자기를 방어할 능력이 없는 대상에게 전화를 걸어 자신이 몰두하고 있는 성적인 내용을 말하거나 상대편의 성적 행위에 관한 이야기를 유도하며 자위를 하는 행위로서 수많은 피해자를 낳고 있다. 이러한 증상은 비겁하고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에게 많다.




[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