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성병[성폭력][가상도시][마음의 신비]
[아름다운 곳들]

[뇌의 신비][입시병][우울증][마약]


"성폭행, 무서워요."


성폭행에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는주위에서 T.V나 신문을 통해 많이 들어왔지만그렇게 심한 줄은 몰랐어요. 특히 우리 여학생들가운데 성폭행을 당하고 아무에게도 말 못하고,심지어는 부모님께도 알리지 못한 채 혼자서끙끙 앓으며 입만 꾹 다물면 해결될거라는 사고방식에 저는 무척 신경질나요. 이러한 성폭행이어린 초등학생에게도 일어나고, 그 비율도 점차높아만 가고 있다고 하니 우리 사회가 무섭기만해요. 어떻게 성폭행에 대한 이야기만 들어도그렇게 용감하던 내 자신 조차도 그만 겁쟁이가되어 버려요.


성폭행을일삼은 자들은 그것도 모자라 그 여학생의부모에게 협박 해서 돈까지 요구하는 파렴치한행동도 한다고 해요. 게다가 그 딸의 부모는성폭행을 당한 것이 창피하다고 구박하고차별하는 바람에 어 린 나이에 자살까지 하는경우도 있다고 해요. 순수하고 어린 마음을멍들게 하고 순결을 빼앗아 가는 성폭행이 하루빨리 이 땅에서 사라 졌으면 좋겠어요.

저는 제 몸을소중히 여길거예요. - N 드림 -


<상담>

안녕하세요?



N양의편지글을 읽으면서 평소에 생각해 왔던내용들이라 많은 동감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사실 우리 청소년들 가운데 특히 여학생들은누구나 이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거라고 봅니다.

아직도우리는 피해의식 속에서 고민하면서도 이것을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려는 의지는 무척 부족한실정입니다. 실제로 [십대들의 쪽지]에서 1994년한해동안 보내온 성문제와 관련된 상담 편지 123통가운데 62.6%의 청소년들이 '성폭행을 당해 죽고싶다'는 내용이었다고 합니다. 참으로 안타까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우리부모님들이나 선생님들이 아신다면 어떻게생각하실까요?

그간 우리주위에선 성폭행을 당하고도 쉬쉬하는 경우가많습니다. 물론 이로 인한 수치심과 고통을숨기고 싶은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아닙니다. 하지만 나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이들이이같은 고통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도용기를 내서 신고를 하는 방법도 있고, 부모님과의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야만성폭행이 조금이라도 줄어들게 될 것이고,파렴치한 인간들도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혹시불안하고 고통스럽다면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병원에 가서 진료도 받아보고, 정신적 안정을찾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혼자서 끙끙 앓는다고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결코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주위에 있는 어른들을 비롯해서 우리 모두는이들로 하여금 앞으로 더 건강하게 생활해 나갈수 있도록 멀리하거나 질책보다는 한 인격체로대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우리청소년들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자신의신체적, 정신적 순결을 스스로 지킬 줄 아는 이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N양 ! 진실로자신을 아낄 줄 알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꾸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지금 우리들에게 절실이필요한 것은 서로가 한 인격체로 대하는마음가짐입니다. 하루 빨리 이러한 마음이 우리사회에 가득히 흘러 넘쳤으면 좋겠습니다.

[남인숙/아비소통신자문위원/대구효성가톨릭대학교 여성학교수]



에이즈/성병[성폭력][가상도시][마음의 신비]
[아름다운 곳들]

[뇌의 신비][입시병][우울증][마약]

[몸짱][Joy][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