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


-


"성이란 무엇인가요?"


언제부터인가성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성에 대한얘기가 나오면 괜히 가슴이 두근거리는 것이저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전 별로 예쁘지도 않고제 외모에 대해 불만과 부끄러움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이성' 이란 말은 나와는 거리가 멀다고생각해왔습니다.

중학교생활이 시작된 이후부터 이성에 대한 관심과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저에겐 6학년때같이 지내던 남자친구 몇 명이 있습 니다. 별로이성이라는 느낌없이 친구로만 지내온 아이에게이상한 감정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나서부터는 성에 대한 궁금증이 부 쩍많아졌습니다.

어머니께여쭈어 보았더니 성이란 잘 사용하면 아름다운것이지만 그렇지 못하면 무서운 것이라고하시더군요. 그래도 저는 뭐가 뭔지 확실한 답을찾지 못했습니다. 지금 저는 가능한한 성을 멀리하려고 만 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성에 대해궁금하기도 하지만 괜히 무섭다는 생각도 듭니다.

과연 성이무언지, 이성은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그리고 나의 행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알고 싶습니다.

- M 드림 -

[몸짱][Joy][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상담>

"자연스러운것은 아름다운 거랍니다!"

안녕하세요?

청소년기를겪으면서 우리들은 세상에 다시 태어난 것처럼궁금한 것도 많고, 알고 싶은 것도 많답니다. 그중에서도 '성'에 관한 것은 어느 누구도 잘가르쳐 주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보이지 않는우리들의 최대 관심사일지도 모릅니다. 특히우리 나라 청소년들은 아주 특수한 상황에서 '성'이란걸접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그러하답니다. 특수한상황이란 바로 [동방예의지국, 한국]이라는상황이라고 나 할까요?

우리 나라는그간 유교 중심사회였기 때문에 '예'가 중시되는반면에 남여구별이 확실해서 성에 대한 얘기조차하기를 꺼립니다. 이러한 사회에서 자란 우리들역시 '성'에 대해 관심이나 호기심이 있거나,심지어 성에 대한 큰 고민이 있어도 주위친구들이나 어른들에게 이야기 조차 하기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성'만큼아름다운 것은 없답니다. 왜냐하면 성이란 바로생명을 창조해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자신을비롯해서 우리가 사랑하는 모든 살아있는생명체가 바로 '성'을 통하지 않고는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우리들에게 '성'이 왜곡되어있는 것은 나무만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 것과같습니다. 감각적이고 쾌락적인 면보다는 '성' 을통하여 사랑을 확인할 수 있고, 소중한 생명을잉태시키는 고귀한 것으로 받아들일 때 우리는 '성'에대해 좀 더 자유로울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에서자연스러움 만큼 아름다운 것은 없을 것입니다.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고, 좀 더 우리들이솔직해 질 때 감추어진 궁금증도 자연스레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마라', '몰라도된다', '자연히 알게 돼!'라는 식의 무책임한태도보다는 성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가르치고배우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답니다.

앞으로 '성'에대한 궁금증이 생길 때마다 혼자서 끙끙앓거나잘못 된 대중매체를 통해서 혼자서 해석해버리지 말았으면 합니다. 우리가 성에 대해알만큼 잘 알고 있다고는 하지만 사실은 잘못알고 있는 것이 더 많답니다. 좀 더 건전하고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는 책이나 방송문화를선택할 줄 알고 각종 대중매체들로부터 우리자신을 지킬 수 있는 지혜를 가졌으면 합니다.

'성'이란 결코숨기거나 감추는 것이 아니랍니다. '성'이란 그가치를 바르게 알고 실천할 때 더욱 아름답고자연스러운 것이라는 것을 스스로 깨칠 수 있는 M양이되길 바랍니다.




[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