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와 맘]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가보고 싶은 곳][AIDS & SEX][우울증]
[마약]

"비밀로 하는 것이좋은가요?"


남자친구들과 어울리다가 한 친구에게 성폭행을 당했습니다.

이 사실이 남자 친구(애인)에게 알려질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아직 알리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갈등이 너무 심합니다. 순결을 빼앗긴 몸으로 이친구를 계속 만나야 하는건지...... 어른들께도 말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나보고 잘못했다고 야단치실 테니까요.

어떨 땐 나를 이렇게 만든 그 친구를 죽이고 싶도록 미운데도 신고 할 수도 없고...... 생각하면 내가 잘못한 건 아닌가 하는 죄책감이 들기도 합니다.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상담>

"비밀로하는 것은 옳지 않답니다"

우리 주위엔불행하게도 위와 같이 성폭행을 당한 여학생이 순결상실로 인해 이성 관계를 유지할 수 없음을 호소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순결을 상실하게된 것이 나 때문에, 내가 뭔가 잘못했기 때문에 성폭행을 당한 건 아닌가 하는 죄책감도 갖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덮어 두고 혼자만의 비밀로 간직하려고 합니다. 그러나이런 생각들을 혼자만의 비빌로 간직하게 되면 '김부남사건(어렸을 때 성 폭행을 한 가해자를 20여 년이지난 후에 찾아가 살해한 사건)'과 같이 언젠가는 비극의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성폭행이라는 것은 결코 피해자의 잘못이 될 수 만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강도에게 물건을 빼앗긴 사람이 내가 잘못했기 때문이라고 얘기할 수 없지 않습니까? 폭행이라는 것은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 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성폭행을 당했다고 하더라도 순결을 잃었다고 생각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일반적으로 '성폭행을하는 것'을 '성폭력'이라고 하는데, 상대방과성관계를 맺을 의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강제로 성관계를 하는 것 외에도 강제로 키스하는 것, 가슴이나 엉덩이를 만지는 것, 음란한 전화나 편지를 하는 것 등도 성폭력에 해당됩니다.

우리사회에는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생각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성폭행을 당한 여자는 시집을 갈수가 없나요?", "성폭행을 당하는 것은 여자가 끝까지 저항하지 않았기때문인가요?", "성폭력을 하는 남자들은 용감한 애들인가요?"

"성폭행을 당했을 때 여자는 절대로 비빌로 하는 것이 좋은가요?"

"얼굴이 예쁘거나 날씬하지 않으면 성폭행을 당하지않나요?"

"남자의 성충동을 유발한 여자에게 잘못이 있는 건 아닌가요?" 등 위와 같은 질문들도 남녀의 성을 다르게 보고 여성이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여자가 잘못했기 때문에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는데서 비롯되는 질문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성폭행을 당한다는 것은 여성의 중요한 순결을 잃은것으로 부끄럽고 수치스럽다고 여긴 나머지 자살까지 생각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로 인해 오히려 비난 받을 수 있다는 생각까지 가지게됩니다. 따라서 우리 나라 여성들 대부분은 우리사회의 성차별적 편견의 벽이 너무 높아 성폭력을 당했다 하더라도 피해를 호소하기보다는 차라리 비밀로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폭력을 저지른 남성은 순간적인 본능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저지른 한순간의 실수로 덮어버리기도 합니다. 오히려 성폭력은 남성 다움의 과시로 생각하며 여자가 저항하지 않았고 노출이 심한 옷을 입었기 때문에 남성의 성충동을 자극했다고 그 책임을 여자에게 지우는 경우도 많습니다. "여자에게 뭔가 문제가 있었겠지"혹은 "남자가 어쩌다가 그럴 수도 있지"라고 말입니다. 그러나 이처럼 남녀의 성을 달리 생각하고 있는 것은 성폭력 피해를 입은 여자에게 너무나 엄청난 혼란을 가져오게 합니다. S양의 경우도 바로 이러한 경우에 해당된다고 봅니다.

위에서 언급한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생각들로 인해 자신의 생각이나 의지와는 무관하게 또다시 피해자로 남지 않기 위해서라도 자신을 가꾸고 관리하는데도 소홀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성폭력을 당했을 때는 즉시 어른과 상의해서 산부인과로 가서 검진을 받아야 더좋지 않은 일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 상담소의 상담을 받아 심리적인 불안이나 공포에서 벗어나 정신적으로나 육체적 으로 모두 건강하게 생활하는 이가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뇌와 맘]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가상도시][AIDS & SEX][우울증][마약]



[화장실의 낙서]

전통적으로 가부장적 사회에서 남성 위주 우월의 성, 자본주의 논리롸 규합되어 하나의 상품이 되어 버린 성은 비단 여성에게 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큰 피해를 준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성을 하나의 쾌락 도구로 여기는 잘못된 성가치관 등등. 어떤 제도나 규제 보다도 성을 올바르게 인식하게끔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서강대


[채근담]

운명에 굴하지 않는 자만이 천하를 얻는다고 했다. 운명에 굴하지 않는 당당한 모습으로 내리는 비를 맞고 휘몰아치는 바람을 맞으며 자연의 순리를 받아들여라.





[낙서]
폭력은 죄악

섹스가 이기심의 발로로 폭력과 결부될 때 그것은 더 이상 아름다운 결합이 될 수 없다. 단지 추악한 죄악일 뿐이다.

서울대 남자화장실


[세계의 명언]

희망은 그것을 찾아 헤매는 불쌍한 사람을 결코 버려 두지는 않는다.

<존 플레처>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