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


"이런 생각을 떨쳐버릴수는 없을까요?"


저는 친오빠에게 성폭행을 당한적인 있는 소녀입니다. 아니,성폭 행이라기 보다는 그 비슷한 것을요.

어릴 때는그렇게 믿음직스럽고 자랑스럽던 오빠에게 그런일을 당하고 나니 오빠가 너무 싫습니다.처음에는 너무 놀라서 혼자서 밤에 울기도 하고,혹시나 내방에 들어올까봐 방문을 꼭 잠그고잤던 적도 있습니다. 어떨 땐 밤을 샌 적도있었구요.


다음날부터는 오빠와 마주 보고 밥먹는 것도 싫어서아침도 먹지 않고 학교에 간 적고 있어요. 그런오빠가 보기도 싫어서 부보님께 혼자서 나가살겠다는 말까지 해 볼 만큼 충격이 컸습니다.신간이 흐른 후에도 가끔씩 성폭행에 관한이야기를 들으면 한숨이 나고 순결을 잃었다는생각에 괴로워 합니다.

게다가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나를 대하는 오빠에게짜증을 내기도 합니다. 또 며칠 전부터는 '또그런 일이 있으면 어쩌나 ?' 하는 생각때문에밥도 제대로 먹지 않고 말도 제대로 하지않습니다.

어떻게 하면이런 생각을 떨쳐버릴 수 있을까요? 그렇다고무작정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행동하기에는 내자신이 너무 부끄럽고 남에게 이야기 조차 할수가 없어요. 이미 이 사실을 알고 계시는어머니께 도요. 전 어쩌면 좋죠? - K드림 -

<상담>

안녕하세요?

K양의 고민상담 편지를 읽으면서 혼자서 감당하기에 몹시힘들거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친오빠로부터받은 충격으로 항상 느끼는 불안감, 부끄러움,오빠에 대한 미운 감정 등 ......

분명히오빠의 행동에 잘못이 크다고 생각해요.그렇다고 K양이 오빠 에게 할 수 있는 일이라곤하나도 없으니 얼마나 답답할까요? 그렇지만한가지 분명한 것은 K양에게 고통을 이겨낼 수있는 힘과 용기가 있 을거라는 믿음입니다.어쩌면 오빠가 순간적인 충동으로 어른 흉내를내려고 한 것일 수도 있고, 성폭행이 아닐 수도있는 실수일 수도 있으니까요.

너무심각하게 받아들여서 K양의 생활 리듬이흔들린다면 결국 더 큰 고민이 생길 수도있답니다. 현재 K양의 하얀 도화지는 깨끗하다고 생각 하세요.그리고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했으면합니다. 가 령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어머니께지금의 심정을 말씀드리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오빠에게도지금까지 겪은 고통을 단호하게 얘기해서 이런잘못된 행동을 다시는 하지 않도록 할 필요가있다고 봅니다.

K!

이제부터는자신을 너무 약하게 만들지 말길 바랍니다.그리고 이번을 계기로 몸가짐에 대해서 깊이생각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기 바랍니다.

사실 K양의 글을읽으면서 근친상간의 위험성에 대해 우리청소년들이 제대로 알았으면 합니다. 대부분우리 부모님들은 근친상간에 대해서 걱정조차하지 않습니다. 우리 자녀들에게 그런 일이일어날 가능 성은 1%도 없다는 확신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의 의지와는 상관없이순간적인 충동에 의해 벌어질 수도 있는일이기도 하기 때문에 사춘기에 접어든 오빠나남동생이 있는 경우는 가정 안에서 서로의몸가짐이나 행동을 바르게 할 수 있는 우리들이되었으면 합니다.




[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