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순결이 대체 뭔가요?"


"여자는유리 그릇과 같아서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하고한번 깨지면 그만이라는데, 여자에게 있어순결은 목숨보다 귀한 것이가요?"

-Y드림-

"처녀막에 대해 궁금합니다. 결혼하지 않은 여자는 처녀막이 순결을상징한다고 들었습니다. 처녀막이란 도대체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

-E드림-

"순결은 남녀 모두에게 똑같이소중한 것입니다."

지금까지이루어져 왔던 성교육은 주로 '여학생'만을대상으로 '이제 다 큰 처녀니까 몸을 조심해야한다'든지 '정조(순결)는 목숨보다 중요하다'는식으로 이루어져 왔습니다. 그래서 흔히 여자의몸을 유 리그릇 또는 질그릇 등에 비유해서 한번깨져 버리면 다시 맞출 수 없는, 더이상여자로서의 생명이 없는 것으로 여겼습니다.또한 결혼 전의 성경험은 아무리 예기치 않았던상황에서의 성폭행이라 할지라도 '몸을 망친다'면서모든 책임을 여성에게만 돌리고 있습니다.

여기서 순결척도로 여겨지는게 바로 처녀막입니다.처녀막이란 과연 순결을 상징하는 것일까요?한마디로 말한다면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흔히결혼전 여성에게 처녀막이 없다는 것은 마치순결을 잃어 여성으로서의 가치(?)가 없어지는것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잘못된인식입니다.

생물학적으로처녀막이란 질입구에 있는 점막조직을 말합니다.여성의 월경 또한 이곳을 나오는 현상인데처녀막의 모양이나 크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막에 작은 구멍이 여러개 뚫려 있거나 아예 폐쇄된 것, 혹은 아예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성장과정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심한 운동을 한탓으로 처녀막 흔적이 자연스레 없어지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대부분의사람들은 결혼한 첫날밤 혈흔(피흔적)이 보이지않으면 처녀가 아니다는 오해를 하는데, 이는성에 대한 과학적인 지식이 없는 것은 물론 성에대해 잘못된 편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처녀막이라는말 자체도 과학적인 용어라기 보다는 여성의순결을 강조하는 데서 생겨난 말입니다. 즉여성에게 바른 몸가짐과 순결한 몸을 지키도록하기 위해 '끊임없는 몸조심'과 '자기관리'를미덕으로 내세운 것입니다. 나아가 순결에 대한강조는 여성으로 하여금 성에 대해서 모르면모를수록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게 합니다.

반면에남성의 경우는 어떻습니까? 남성이 순결(동정)을지키는 사람은 바보 취급받기 일쑤며, 순결을하나의 거추장스러운 것쯤으로 생각합니다.남성에게 있어서 여성의 성(性)은 정복의대상으로 여겨지만, 정작 자신의 성은 정복을위한 무기로 생각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결과적으로 여성의 혼전 경험은 '불결한 것'으로남성의 혼전 경험은 '과시용'으로 입에오르내리는 상호 모순적인 논리를 낳았습니다.

순결이란누구에 의해서 빼앗기거나 더럽혀지는 것이아닙니다. 이는 여성에게 짐지어졌던, 남성중심의 사회가 낳은 사슬에 불과합니다. 순결,그것은 분명 남녀 모두에게 똑같이 소중한것이며 이는 혼 전 뿐 아니라 결혼 후에도사랑하는 남녀가 함께 믿음으로 가꿔나가는것입니다. 남녀가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고배려하는 태도 속에서야 말로 올바른 남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순결이란?'

순결이란자기 자존심, 자기 순수, 자기애입니다. 다시말하면 자기 스스로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 곧순결입니다. 이것은 누구에 의해 빼앗기거나더럽혀지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순결을 지켜야하겠다는 의 지는 남자나 여자에게 모두 다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 들이나선생님들께서는 자녀들이나 학생들에게 도덕적가치관으로 순결 교육을 해야 합니다.

순결이란인생의 전부라고 생각하기 이전에 긴 인생의여정에서 자신의 길을 찾아 성실히 살아가는것이라고 말입니다.





[에이즈][뇌, 마음][성폭력]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