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





초경때 부모가 할 일

월경이 처음 나오는 현상을 '초경'이라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평균적으로 국민학교 6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때 경험한다.
초경은 다른 어떤 성적 성숙보다 여자에게 있어서는 큰 심리적 동요를 가져오는 원인이기도 하다. 따라서 초경이 나타난 경우 자신이 건강하며 성숙한 여자로서 정상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는 긍지와 기쁨을 느끼도록 격려해 줘야한다.
초경은 완전한 성숙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호르몬이 자궁을 발달시키시 시작했다는 징표로 초경 후 매월 규칙적으로 월경을 계속하는 것은 아니다. 초경 후 3개월에서 1년쯤의 시일이 경과한후부터 매월 비슷한 날짜에 월경을 하게 된다. 물론 이 대기기간은 사람마다 다르며 이는 정상적인 것이다.
최근 초경 경험이 다소 빨라지고 있는 추세에 있으므로 16세가 지나도록 초경이 없다면 "우리아이는 늦되나 보다"하고 방관하지 말고 진찰을 받아보도록 한다. 초경이 오기 2~3년전에 키,몸무게등이 급속히 성장하고 유방과 골반이 발육하고 음모가 나기 시작한다. 따라거 2차성징이 뚜렷이 나타났다면 더욱 더 그렇다.
초경의 시기는 반드시 일기장이나 수첩에 기록해 두도록 한다.여자의 몸과 마음의 변화는 월경이 일어나는 시기와 관련이 깊다. 초경 때부터 월경에 대한 기록을 잊지않고 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면 자기의 주기변화와 월경 때의 몸과 마음의 상태를 정확이 파악하여 평상시의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얻게 된다.


[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