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



Q1:
자고 일어나면 팬티에 이상한 것이 묻어 있습니다.
마치 오줌이 묻은 것처럼 누런 지도모양을 하고 있고,
어떤때는 끈적끈적한 콧물같은 것이 묻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이 묻어있는 날은 팬티를 빨아달라고 내놓기가 쑥스럽습니다.
더구나 그런 날들은 묘한 꿈을 꾼적이 많으며 꿈은 기억이 나지 않더라도
아침내내 이상한 기분이 듭니다.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서 중3 남학생이]

A1:몽정... 샘물이 차면 넘쳐나는 이치

팬티에 묻는 것은 정액으로 사춘기 이후의 가장 큰 변화의 증거입니다. 여자들의 경우 여성다워지면서 생리가 시작되듯이 남자들에 있어서 남성 호르몬의 증가에 따라 골격이 굵어지는 등 남자다운 남자다운 체격과 음낭이 커지고 음보가 생겨나서 성기가 커지고 목소리도 변화며 수염이 나는 등의 외적인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청소년기에 있어서는 밤사이 자고 있는 동아네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사정을 해 팬티가 젖게되며 이런 현상을 몽정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샘물이차면 밖으로 넘쳐나득 사춘기에 있을 수 있는 자연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몽정이란 이처럼 밤에 자고 있을때 자연적으로 일어나며 특히 성적 호기심이 왕성한 10대 청소년들에게 잦습니다. 동정의 횟수 또한 주변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피곤 하면 한동안 없어질 수 있고 며칠간 안할수도 있으며 반대로 여자가 생리를 안한다고 해서 병적인 것은 또한 아닙니다. 몽정을 하고난뒤 아침에 일어날ㄸㅒ 축축하고 끈적끈적하기 젖어있는 펜티를 볼때 허전하고도 묘한 기분이 되며 혹시 이런 현상이 체력이 약하여지거나 생식 계통의 병이 아닌가하는 걱정이 있을 수도 있으나 사실 무근입니다.
이처럼 동정은 거의 대부분의 남성이 경험하게 되는것으로 사춘기 청소년에서 성인으로되는 과정에서 생식기관이 성숙되어 나타나는 자연적이고도 생리적인 현상으로 신체가 건강하다는 징후일수도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윤수.비뇨기과 전문의]
Q2: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남학생입니다.
몽정을 하여 내의를 살폈더니 노랗게 물들어 있었습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정액색깔은 우유빛으로 알고 있는데,
자위행위를 너무 많이 하여 염증이나 생긴 것은 아닌지요.
정액은 어디에서 생기는 것입니까.
또 과다한 자위행위로 호르몬을 너무 많이 소비하여 성장이나 체력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지요.
[서울 신설동]

A2:정액 색깔과 남성 호르몬과는 아무 관계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정액을 남성호르몬으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액에는 남성 호르몬이 거의 없으며 80~90%가 수분이고 기타 단백질, 구연산, 당화합물, 열화나트륨을 함유하고 있으며, 보다 소량의 암모니아, 아스코트빈산, 칼슘, 이산화타수, 콜레스테롤, 미네랄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액을 많이 쏟는다고 해서 남성 호르몬을 낭비하여 체력이 약해지고 성장에 지장을 초래하지나 않을까 걱정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잘못된 생각입니다.
남성이 남성으로서의 신체적 모양과 남성다운 기능을 갖도록 하는 남성호르몬은 고환에서 생산되어 정액으로 분비하지 않고 바로 혈액속으로 유입됩니다. 그러므로 남성호르몬이 정상적으로 잘 생산되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정액검사를 하지 않고 혈액 검사을 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 비롯됩니다.
정액은 유백색의약간 노란색을 띠며 밤꽃 냄새와 비슷한 비린내가 나는 끈적끈적한 액체입니다. 정액이 유백색을 띠는 것은 정액중 전립선 분비액에서 비롯된 것이며 약간 노락색을 띠는 것은 정낭액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물론 세균의 감염에 의해 전립선이나 정낭에 염증이 심한 경우에도 노란색을 띠지만 이때는 보다 혼탁하여 고약한 썩은 냄새를 풍깁니다.
그러므로 지금 학생이 고민한 것은 자위행위를 아무리 심하게 한다고 해서 염증이 생길 수도 없을 뿐더러 전립선이나 정낭에 염증이 생길 세균감염의 기회도 없었으므로 정상의 정액으로 생각됩니다.
[김세철.중앙대병원 비뇨기과과장]

[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