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아름다운 곳]
[AIDS & SEX 홈페이지로]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여자의 직감은 어째서 예리한가.




남성들은 여성의 날카로운 직감에 쩔쩔맨 경험을 갖고 있을 것이다. 텔레비젼 드라마에서도 잘 숨겨왔던 외도 사실이 아내의 직감으로 금새 들통나버리는 장면이 가끔 등장하기도 한다. 대개의 경우 자신이 외도를 한다면 뒤가 켕겨 부자연스러운 행동을 하므로 들통이 나는 일이 많겠지만 그렇다하더라도 여자의 직감은 역시 무서울 정도로 예리하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인간의 대뇌가 좌우로 나뉘어져 있다는 사실을 잘 알 것이다. 읽고, 쓰고, 계산 같은 논리적 능력을 담당하는 좌뇌와 논리에 의거하지 않는 직관적 사고를 담당하는 우뇌가 그것이다. 어째서 하나의 뇌가 좌우로 나뉘어져 있는 걸까. 같은 것을 두 개 준비해 두면 한쪽을 못쓰게 된다 하더라도 다른 한 쪽을 쓸 수 있기 때문이라고 간단히 생각하면 그리 틀린 생각은 아니다. 만약 한 개만 있다면 그것을 못쓰게 되었을 때는 영원히 쓸 도리가 없다. 뇌의 중요성을 생각하면 뇌가 두 개라는 것이 너무도 다행스러운 일이다.

좌우 뇌와 남녀의 성차를 말할 때 여성은 우뇌형이라고 하고. 남성은 좌뇌형이라고 대개들 말한다. 남성은 분석력이 뛰어나고 여성은 유추나 이미지가 뛰어나다고들 한다. 좌뇌가 의식뇌로서 읽고 쓰고, 계산 등을 하면 우뇌는 무의식뇌로 직관이나 문자, 형으로 나타낼 수 없는, 예를 들어 생명 감각이란 것을 연출해 낸다. 여성의 사고 방삭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것은 그 때문이다. 게다가 여자가 만만치 않은 것도 바로 그 이유에서인 듯 싶다. 그러나 이것은 여성에게 있어서는 맞는 사실일런지 모르겠지만 남성과는 상당히 동떨어진 느낌이 있다. 분석적인 남자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제법 직관적인 우뇌형의 남자도 그 숫자가 적지 않다. 이것은 '측성화'라고 해 남자의 경우는 좌뇌라면 좌뇌만, 우뇌라면 우뇌만, 이렇게 한 쪽만 눈에 띄게 발달시키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다.

남성의 분석력이나 논리가 때때로 여성의 직감이나 감정에 지는 것은 이러한 좌우뇌의 활동 차이에 기인하는 것이다. 이렇듯 뇌의 활동에 차이가 있으니 당연히 남성이 느끼는 것과 여성이 느끼는 것은 다르다.

성적인 면에서도 차이가 두드러진다. 남자의 성은 성급하고 사정을 서두르지만 여자의 성은 과정을 즐긴다. 그러므로 여성에게는 본능에 말을 거는 듯이, 우뇌에 말을 거는 듯한 느낌의 세심함을 필요로 한다. 피부 접촉을 하고, 눈과 눈으로 대화를 하고, 부드러운 손길로 애무를 반복한다. 그것도 여유있게 오랫동안 해준다면 여자의 성은 아주 만족해 한다. 사정만을 목적으로 한 성으로는 여성은 만족하지 못한다.




[뇌] [아름다운 곳]
[AIDS & SEX 홈페이지로]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