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아름다운 곳]
[AIDS & SEX 홈페이지로]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순수와 불순, 정상과 이상의 경계는 애매한 것


강간과 같이 절대 용서할 수 없는 성의 일탈 행위 즉, 뇌의 일탈 행위에는 세가지가 있다. 근친상간, 변태소아성애, 그리고 캐널블리즘(Cannibalism, 인간이 인육을 먹는 것)이다.

근친상간은 내부적으로 향해 있는 독의 싹이다. 가족이나 친족 안에서 힘이 강한 자가 가장 무력한 존재를 가지고 노는 행위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아버지 혹은 의붓아버지가 딸에게 가하는 폭행이다. 가해자는 백부가 되기도, 조부이기도 하며, 오빠가 되기도 한다. 정상적이라면 피해자는 그런 사람들에게 깊은 애정과 보호를 받아야 할 사람이다. 근친 상간은 돌이킬 수 없는 마음의 상처를 남기기도 한다.

근친상간을 행하는 그 근본 심리에는 자아의 상실이 도사리고 있다. 딸에 대한 아버지 혹은 의붓아버지로서의 자아를 상실한 인간이다. 자신의 처가 자신보다 강해 상대해 주지도 않고 , 가정 밖으로 눈을 돌릴 능력은 없는 남자들이 자신의 욕망을 가깝고 약한 상대에게 해소를 하고자 하는 것이다.

변태소아성애, 이 용서 받을 수 없는 행위도 어린아이에게 커다란 상처를 입히게 된다. 강간이든 근친 상간이든 변태소아성애이든 간에 모두 일그러진 환상에서 나온 행위들이다. 성이란 남녀의 대등한 커뮤니게이션이라는 대전제가 깔려 있다. 대등한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성의 쾌락을 일방적인 관계에서 얻을 수밖에 없다는 사실은 전두엽의 억제 브레이크가 망가져버렸기 때문이다. 상대를 죽여버리는 캐너블리즘도 역시 같은 원리이다.

이상의 네가지는 누가 생각하더라도 비정상적인 성이며 용서할 수 없는 성이기도 한다. 그러면 그 이외의 모든 성의 모습들은 정상적이라 할 수 있을까? 치한은 어떤가. 호모나 레즈비언은 또 어떤가. 아니면 새디스트나 매저키스트는 어떻게 설명을 해야 할까.

전차나 만원 버스 안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치한은 대부분이 충동적 범행이다. 잡힌 뒤에 범인들은 이구동성으로 "귀신이 씌였다." "제 정신이 아니었다."라고 말한다. 단편적인 교육에 억압받는 수험생, 연인조차 생기지 않는 대학생, 가정과 회사만을 시계추처럼 왔다갔다하는 중년남자들이 스트레스를 풀 길이 없어 저지르게 된 우발적인 범죄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절대 특수한 행위라고는 말할 수 없다. 몸도 움직일 수 없는 그 혼잡함 속에서 팔이 여성의 가슴에 닿았다면 어찌 할 것인가. 대개의 남자들은 혼란스러워 한다. 그대로 우연에 맡길 것인가. 무리해 팔을 뺄 것인가. 그러나 인식을 하고서도 팔을 빼지 않는다면 치한으로 몰릴 것이다. 남자는 물론 자신이 치한이라는 사실을 부정할 것이다. 부정은 하지만 불순한 생각이 있었다는 것은 본인도 인정할 것이다.


순수와 불순, 정상과 비정상의 경계는 극히 애매한 것이다. 30년 전에는 혼전 성관계가 불순하다고 토론의 대상이 되어 왔는데, 지금은 오히려 거꾸로 순결이나 처녀성이라는 말 자체가 성차별이라고 주장하는 시대가 되었다. 깨끗하다는 것과 불순하다는 것은 바로 동전의 앞뒤와 같다. 겉으로 보기에 깨끗하다고 비춰질 것인가, 불순하다고 비춰질 것인가. 그건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겉도 속도 모두 깨끗하거나 겉과 속 모두 불순한 사람은 없으리라 믿는다. 이 겉과 속이 존재한다는 것이 바로 인간의 '성의 형태(섹슈얼리티)'인 것이다. 순수와 불순을 절반씩 함께 같고 있지만 이성적인 것을 개입시켜 불순을 실행하지 않는 사람도 있다.

실로 사람이란 존재는 이율 배반적이다. 남자는 여성에게 조신함과 정절을 요구하면서도 밤에는 자신에게 요부처럼 굴어주길 바라고 있다지 않은가. 여성 또한 남성에게 용감함과 자상함을 함께 요구한다. 순수도 불순도 결국 그렇고 그런 것이다. 따라서 상대의 불순함이나 자신의 불순함에 대해 그리 신경을 쓸 필요는 없다고 본다. 상대 남성에게 "추하네."라고 비난하는 여성이 있다면 그녀도 자신의 추함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다. 방금 들었던 명명백백한 일탈행위 이외의 것들은 순수와 불순, 정상과 비정상 사이에서 흔들리는 것이 인간의 참된 성이라 생각하면 무리가 없을 것이다.


[뇌] [아름다운 곳]
[AIDS & SEX 홈페이지로]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