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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한 사람은 성적충동을 자제할 줄 안다.


한세대 전 미국 시민의 성행위에 관해 조사연구를한 (킨제이 보고 서)에 의하면 정규 교육을 거의받지 못한 가정에서 태어난 젊은이들은 대부분청년기에 들어서면서부터 비교적 일찍 성관계를갖는다고 했다.

반면가족들의 교육수준이 높으면 높을수록 성관계를처음 경험하는 연령은 더 높았다. 많은 경우,특히 교육수준이 높은 경우에 있어 첫 경험은약혼 후 또는 결혼 후인 것으로 나타났다.

성개방이보다 확대된 오늘날, 이와 동일한 연구가실시된다면 첫 경험은 아마도 더 빨라진 것으로나타날 것이다. 특히 학력이나 계층이 낮을수록첫경험을 한 여자의 나이가 예전보다 더 낮아질것으로 짐작 된다.

그러나교육수준이 높은 사람들이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성관계를 처음 갖는 나이가 더 높을 것이라는가정은 여전히 성립될 것이다. 왜냐 하면 교육수준이 높은 가정의 경우 부모들은 여러 가지일을 보다 엄격히 처리하려하기 때문이다.부모는 자녀들이 보다 많은 교육을 받고 열심히공부하기를 바란다. 부모는 자녀의 최종 학력이다른 일반인의 평균보다 더 높게 되기를 바란다.

더욱중요한 것은 부모는 자녀들에 대한 그들의기대감을 주입시켜 자녀들이 부모와 아주 멀리떨어져 있더라도 스스로 훌륭하게 처신하고열심히 공부하기를 바란다는 점이다.

이와대조적으로 겨우 초등학교 정도의 교육수준을갖고 있는 부모들은 대부분 자녀들과 함께 있는동안 자녀들이 부모에게 귀찮은 존재가 되지않도록 하는데 일차적인 관심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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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부모는 자녀에 대해 상당히 방임적인 태도를갖고 있어 자녀의 성격 형성및 장래의 인생 행로등에 대해 별다른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다.자녀에 대해 기대가 큰 부모는 로맨스나 성 등에관한 아동기 초기의 관심을 승화시키기 위해아이들을 조심스럽게 키우며, 자녀들이 원하든원하지 않든 간에 그들을 교육적이고 창조적인기관에 맡긴다.

부모는아이가 기초 학문과 수학 등에서 재능을 보이고성공하도록 하기 위해 온갖 정성을 다한다. 즉그들은 아이를 박물관에 데리고 가고, 아이가그린 그림이나, 작문, 장난감 집짖기, 목공작품등에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아이에게권위자들을 존경토록 가르치고, 영웅에 관한책을 읽도록 한다.

교육수준이 높고 포부가 큰 부모의 아이들은 대부분각방면의 지식들을 상대적으로 쉽게 성취한다.그러나 세계적으로 위대한 사상가, 지도자,창조자, 예언자 중의 상당수는 교육 수준이 거의없는 가정에서 태어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위인들의 전기를 보면 그런 가정에는 대개아이에 대해 높은 포부를 가진 어머니가 있기마련이었다. 반면에 어떤 아이가 높은 포부를가진 부모 밑에서 자라는 등 가정적으로남들보다 훨씬 유리한 이점을 갖고 태어났다하더라도 그런 이점을 제 대로 활용하지 못해포부를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한가지 예외가 될 것으로 보이는 흥미 있는 대목이있다. 킨제이는 교육 수준이나 사회적인성공이라는 면에서 자기 가족들에 주목했다.그가 조사한 결과 이 성공한 소수의 남자들은어렸을 때 겪었던 성적 억압이 서로 비슷했다는것이다. 따라서 이는 비록 부분적인 것이긴 하지만개인의 높은 포부와 사회적인 성취가 아동기의성적억압과 승화를 통해 이뤄진다는 또 다른사실을 시사해주고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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