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


이성 교제, 어떻게 시작할까?


이성교제도 하나의 인간 관계이기 때문에, 남녀 간에서로 상대편의 인격을 존중해 주어야 하고,예의를 지켜야 한다. 한 연구 조사에 의하면,비행 청소년은 70.9%가 이성 교제 경험(과거 교제21.9%, 현재 교제 49.0%)이 있어, 일반 학생들의 41.8%(과거12.6%, 현재 29.2%)에 비해 약 2배나 경험률이 높았다.특히, 현재 개인 대 개인으로 데이트 를 하는비율이 41.6%로, 일반 학생의 20.1%에 비해 2배 이상높고, 집단 교제를 하는 비율은 오히려 일반학생이 4.3%로 비행 집단의 2.1%에 비해 높았다.이는 개인 간 이성 교제가 집단 이성 교제에 비해위험성이 높음을 알려 주고 있다.

이러한조사 결과를 볼 때, 올바른 이성 교제를 위해서는은밀한 개인적 만남보다는 청소년 단체나 교회,스포츠, 오락 단체에서 주관하는 모임에서여럿이 만나 교제를 시작하거나, 가능하다면부모님이 알고 있는 사람으로 부모님의 승낙과이해 속에서 자연스럽게 만나는 것이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아직 우리 사회는 청소년들의 이성 교제에 대해너그럽지 못하다. 따라서, 대부분의 소년소녀들이 극장이나 유흥장, 은밀한 뒷골 목이나한적한 야외 등 불건전하고 어두운 장소에서숨어서 데이트를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시작부터 빗나갈 위험성이 높다. 청소년들은이러한 위험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처음부터떳떳하고 당당한 사귐으로 각자 바른 길을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