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



청소년들의 육체적인호기심


'그애와는 단지 호기심이 작용해서 그런 것뿐이지더 이상의 관계는 아니다. 잊어버리자. 새롭게출발하자.'

이렇게마음을 먹어도 어느 순간 우리는 다시 '그래도나에게 키스를 하고 육체적인 관계를 유지했을때는 그 애가 나를 남과는 다른 사람으로특별하게 생각했다는 뜻은 아닐까? 그 애가 나를사랑한다는 표현은 아닐까?' 하고 마음이흔들린다.

그러면다시 그 애와 별 뜻없이 주고받았던 말도 그의미가 새로워지고 과거의 모든 말과 행동이나를 사랑하는 특별한 사람으로 생각하기 때문에했던 말로 여겨진다. 지금 그 애가 나를 쌀쌀하게혹은 어색하게 대하는 것은 그 애가 나를사랑하지만 자신의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지못하는 것뿐이라고 자신을 속이고 위로하며깨어진 관계에 연연하게 된다.

그렇다.대개의 청소년들이 가장 쉽게 빠지는 함정은육체적인 호기심이 사랑 때문에 일어난다고 믿는잘못된 생각때문이다. 어떻게 사랑하지도 않는데손을 잡고 싶고 같이 잠을 잘 수 있느냐고 묻는다.그러나 불행하게도 사랑하지 않아도 손을 잡고육체적으로 성충동을 느낄 수 있다.

여자보다남자는 사랑의 감정과 관계없이 성충동이 훨씬강하고 쉽게 일어난다. 많은 남자들은 이성충동을 잘 이겨내지만 그 중에는 주위에 있는여자을 통해서 해소하려고 하는 사람도 있다. 그대상이 몇 번 만났거나 부담없이 친하다고느끼는 바로 우리 자신일 수도 있다.

"우린서로 사랑하는데 무슨 상관이야?", "사랑을증명해 보이라."고 말할 때 자신이 영화 속의주인공, 소설 속의 주인공이나 된 듯이 환상에빠져들 수 있으나 자신의 호기심을 채운 남자는상대를 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나를사랑한다면 자신을 절제할 수 있는 인내와 나를지켜줄 만한 용기를 가지는 것이 사람의 힘이다."고말할 수 있어야 한다.

배신당한여자들의 한결 같은 말은 나에게 키스를 하기원할 때 느껴 졌던 그 사람의 뜨거운 사랑의감정이 입을 맞춘 후 어디로 갔느냐고 묻는다. 그때 그렇게도 진지하게 나에게 사랑을 이야기하던솔직하고 진실된 모습이 왜 그렇게 위선적이고어색하게 변하게 되었는가를 묻는 다. 그것은육체적인 사랑이 곧 정신적인 사랑과 연결된다고믿는 잘 못이다. 친구들의 경험을 통해서어른들의 충고를 통해서 청소년들은 많은이야기를 듣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이빠지는 함정은 다른 모든 사람들이 그런 과정을밟더라고 내가 느끼는 사랑, 내가 사랑하는사람은 남과는 다른 사람으로 믿는 착각때문이다.모든 평범한 사람이 그런 착각 속에서살아가고있다.

이미흘러가 버린 강물을 되돌릴 수는 없다. 더 이상신비롭지도 않고 호기심도 없는 대상에 대해서아무도 연연해하지 않는다. 만나면 어색하고진실할 수 없는 대상에 대해서 옛날을 생각하며눈물을 흘려서도 안된다. 되돌릴 수 없는 자신에대해 후회하고 눈물 흘리느라 감정을 소비할시간에 자신에 대해서 용기를 가지는 것이 더지혜로운 삶이 될 것이다.

사람에대해서 우리들이 갖는 맹목적인 믿음은 알고보면 한 번의 행동으로도 무너질 수 있는 얇은것들이다. 내 믿음이 한 번 깨졌다고 해서 이제더 이상 사람을 믿을 수 없다고 모든 사람에대해서 부정적일 필요는 없지만 이 사람은 다를수 있다는 생각으로 다시 똑같은 실수를반복해서도 안 될 것이다.

더현명한 방법은 세상의 모든 일을 내가 직접겪어보고 실패해 본 것만 믿겠다는 어리석은아집을 버리는 것이다. 남의 경험과 충고를통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실패와 실수를 피해갈 수있는 사람이 진정 지혜롭고 현명한 사람이다.

우리가지키려고 하는 순결이나 아름다운 꿈은 그것이소중하고 아름다운 만큼 너무나 쉽게 깨어질 수있다는 것을 늘 기억해야 할 것이다.



[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