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성병[성폭력][가상도시][마음의 신비]
[아름다운 곳들][뇌의 신비][입시병][우울증][마약]

성에 얽힌 과거


"지금가장 힘든 것은 불륜의 기억이에요, 그 생각은떠나지 않고 저를 괴롭혀요."

"저는결혼할 수 없어요, 첫날밤을 보낼 자신이없거든요. 남자들은 개방적인 것 같으면서도자기 아내가 될 여자는 순결하기를 바라잖아요."

이같은고민은 고리타분한 것 같지만 정신과 진료실뿐만아니라 주위에서도 흔히 발견할 수 있는것들이다. 말을 안해서 그렇지 이런 고민을 안고사는 사람들은 의외로 많다.

이런고민에 심각하게 사로잡혀 있는 사람들은외향적인 사람들보다는 내성적인 사람들에게서더 많다. 아마도 밖에서, 미래에서는 과거의문제를 풀 수 있는 길이 쉽게 풀리지 않기때문이다. 그렇다면 내성적인 사람은 한평생과거의 고민에만 붙들려 살아야할까? 그럴 필요는없다고 본다.

우리조상들은 과거에 붙들려 전전긍긍하는 내성적인사람들을 위해 슬기로운 해결책을 마련해 놓았기때문이다. 바로 전생이다. 과거에만 사로잡혀안타까운과 후회로 지새우는 사람들은 한발짝 더과거로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만일전생에 업이 있어 이번에 고통을 받는 거라면아무리 과거를 반추해 봐도 별 소용이 없다.전생의 업은 유전적인 힘이 있어 내 의지로는피할길이 없기 때문이다.

이막강한 전생의 업을 푸는 길은 앞으로의 삶을열심히 살아 공덕을 쌓는 수밖에 없다. 과거때잘못 순결을 잃어 또 새출발을 하고 싶어도과거가 자꾸 발목 잡는 사람들은 전생에바람둥이였지 않았을까 생각해 보는 것도 한방법이다.

<김정일, 정신과 전문의>


에이즈/성병[성폭력][가상도시][마음의 신비]
[아름다운 곳들]

[뇌의 신비][입시병][우울증][마약]















[좋은 생각]
자신을 괴롭히지 말자.당신은 누군가를 괴롭히고 있지 않습니까? "천만에요. 괴롭힌 적 없어요"하고 말하겠지만, 당신 자신을 괴롭히고 있지 않습니까? 어째서 안 되는 걸까? 어째서 해내지 못하는 걸까? 무엇보다 구제 불능인 것은, 자기 자신에 대한 학대입니다. 도와주어야 하는 자신이 괴롭히는 쪽으로 바뀌어 버리면, 더 이상 아무도 지켜주지 않습니다. 자신을 괴롭히지 맙시다.

[세계의 명언: 파스칼]
나의 마음속에 어떤 공허감이 있다면 그것은 자신이 어떤 것을 찾고 있는 증거이다. 그러나 그 부족한 것을 외부에서 찾아올 수는 없다. 사람들은 만족과 위안을 찾아 헤메지만, 결코 그 공백을 메울 수는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마음속에 생긴 공허감은 우리 내부의 생명력의 새로운 발동으로서만 치료되고 보충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나의 마음속의 공허는 나의 마음속의 생명력을 불러일으킴으로써만 메울 수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