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아름다운 곳][Fun & Joy]

혼전 성관계


결혼날짜를 잡아 놓고 있는 한 예비 신랑의 이야기다.

직장은요즘 대졸자들이 선호하는 기업체에 다니고있으며 집안의 재산도 꽤 넉넉한 편이다. 게다가누구에게나 호감을 주는 인상을 갖고 있었다.한마디로 촉망받고 있는 엘리트였다. 그런데그에게는 숨은 고민이 있었다.

총각시절직장동료와 함께 외도를 몇 번 한 적이 있었는데혹시 에이즈 같은 몹쓸병에 걸리지 않았을까하는 걱정이다. 특히 호텔에서 성 관계를 가진여성이 못내 마음에 걸렸다. 앳되 보이는 20대초반의 여성인데 눈치를 보아하니 여대생으로서아르바이트 매춘을 하는 것 같았다. 겉보기와는달리 성경험이 아주 많아 보여서 은근히불안하다는 이야기였다. 이 청년은 남자는 결혼전에 거의 대부분 성경험을 하는 것으로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자신이 결혼 전에성경험을 한 것에 대해서도 별 가책을 느끼지않았다. 다만 성병에 걸렸다면 결혼전에 치료를하면 되고, 에이즈에 감염되었다면 결혼을재고해 봐야겠다는 것이다.

사람은누구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꾼다. 그 바탕이되는 것은 참된 사랑이다. 사랑은 상호 신뢰를전제로 하고 있다. 결혼전의 남성들이 이처럼성행위를 당연시하며 즐기는 행동이 장차결혼생활의 상호 신뢰감 형성에 문제가 될 수있다. 만약 여성의 혼전 성행동이 남성과 같이문란하다면 남성들이 용인해줄 수 있을까?

누구나결혼상대는 혼전 성관계가 없는 깨끗한 사람이길원할 것이다. 특히 남성들은 여성들의 순결을더욱 요구해왔다. 그러면서도 정작 남성자신들은 순결을 생활화하지 못한 경우가대부분이다.

상대를진실로 사랑하며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는상대방이 인정할 수 없는 행동을 해서는 안된다.믿지 못하면 사랑이라는 단계로 발전할 수 없기때문이다.

결혼전진실되고 순결한 생활이 결혼 후 그러한 믿음의기초 위에 사랑과 행복의 참다운 가정이 굳게세워질 수 있을 것이다.

<권관우/한국 에이즈연맹사무총장>




[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