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


축복해야 할 일들


"중학교1학년 때에 이상한 꿈을 꾸다가 놀라서일어났는데, 팬티가 축축하게 젖어 있었다.친구들에게 듣기는 했지만, 막상 겪고 보니비정상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 그 날은 하루 종일이상한 꿈 생각밖에 나지 않았다. 그리고 나자신이 건전한 놈인 줄 알았는데, 그렇지도 않은것 같고, 누구한테 말하기도 그렇다."

"언제부터인지는몰라도, 운동을 하다가, 또는 무거운 물건을들거나 할 때도 야한 그림을 볼 때처럼 이상한느낌과 함께 가끔씩 사정이 될 때가 있다. 나의몸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몽정이나유정이란, 남자가 어른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이다. 고환에서는 하루에5천만 내지 1억개의 정자가 생산되는데, 이렇게만들어진 정자는 정액과 함께 자신도 모르는상태에서 저절로 몸 밖으로 나오게 된다. 밤사이에 사정될 때에는 성과 관련된 꿈을 꾸기도하는데, 이러한 현상을 몽정이라고 한다. 또,낮에 성과 관련된 자극을 받았을 때 사정되기도하는데, 이를 유정이라고 한다.

최초로몽정을 경험하는 시기는 12-18세로, 개인에 따라차이가 나타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건강하고영양을 많이 섭취한 청소년은 그렇치 못한사람들보다 빨리 사정 현상을 경험하며, 도시에살고 있는 청소년들이 농어촌의 청소년보다는일찍 성 문화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일찍사정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 대체로 80%에 가까운청소년들이 15세까지는 어떤 형태로든 사정현상을 경험하게 된다는 것이 일반적인 조사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몽정을처음 경험하는 친구들은 간밤에 꾼 꿈을생각하면서 고민하고 죄의식을 느끼기도 하는데,이는 몽정 자체에 대한 의문이나 불안감뿐만아니라, 정액이 묻은 속옷을 처리하는 일도어렵기 때문이다. 정액이 말라붙어 누렇게얼룩진 팬티를 며칠씩 입고 있기도 하고,어딘가에 감추어 두거나 버리는 경우도 있다.그러나 몽정이나 유정 현상은 건강한 남자라면누구나 경험하는 것이므로 놀라거나 죄의식을느낄 필요가 없다. 오히려 축복해 주어야 할성장에 대한 신호이며 어른이 되는 출발임을의미하므로, 이제 자신에 대해서도 스스로책임을 져야 할 때 임을 알아 두어야 한다.



[에이즈][뇌, 마음][성폭력]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
[아름다운 곳][Fun & Jo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