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마음의 신비][백과사전][정다운 건강]
[Animated Pictures]

억지로 강간할 수 없다면서요?

Q. 선생님 궁금한게 있어요. 어디서 들으니까 강간을 당한 여성들도 실제로는 원해서 그러는 거라는데 맞나요? 억지로 성관계를 가질 수는 없다면서요. 그렇다면 여자들에게도 잘못이 있는 거 아닌가요?

A. 사회에는 잘못된 오해와 편견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주 위험한 오해 중의 하나가 바로 님이 질문하신 것입니다.

간혹 강간 가해자중의 일부가 피해 여성이 아무 저항도 하지 않았다거나 오히려 강간을 즐겼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주장은 자신의 범죄를 합리화하려는 거짓된 말일 뿐 입니다.

님이 극도의 공포에 휩싸였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럴 때 갑자기 힘이 나고 자유롭게 팔다리가 움직여질까요? 이런 것은 공포영화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공포영화에서 주인공이 공포스러운 괴물과 맞닥뜨렸을 때 갑자기 괴력을 발휘해서 그 괴물과 싸우게 되나요? 대부분은 그 순간 심장이 멎는 듯하면서 손가락 하나 꼼짝하지 못하게 되지요. 그것이 바로 인간의 공포반응입니다.

강간은 여성에게 있어 가장 공포스러운 경험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방이 살인도구를 들고 위협을 한다면 그것에 저항하여 목숨을 내던질 사람이 과연 몇이나 있겠습니까. 남성이 같은 상황에 놓여도 그것은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강간을 당하면 여성은 심리적으로 엄청난 고통을 경험하면서 무기력한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강간 가해자보다는 피해자에게 더 많은 편견의 눈초리를 보내는 우리 사회의 실정 때문에 더욱더 자기 안에 갇혀서 신고같은 것을 잘 하지 않지요. 이러한 상황이 위와 같은 잘못된 오해를 더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강간은 일종의 살인행위와 같습니다. 실제 살인이 육체적 생명을 끊는 것이라면 강간은 정신적인 생명을 끊는 것과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사회에서 더 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강력하게 막아야 합니다.


[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마음의 신비][삶의 지혜]
[백과사전][정다운 건강]
[Animated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