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마음의 신비][백과사전][정다운 건강]Brain Food[Animated Pictures]

N세대 연예형태 설문


네트워크 세대라고 불리는 N세대. PC와 인터넷을 즐기며 자유분방한 테크노 문화를 좇는다는 N세대의 연애 행태는 어떨까.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최근 77년생부터 81년생까지의 N세대 39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N세대의 연애관에 대한 이색적인 분석결과를 내놓았다.

복수 응답이 가능한 이번 조사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 N세대의 특징은 "사이버 홍보형"(36. 6%)으로 나타났다.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등의 각 통신회사 및 인터넷상의 미팅 주선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는 것. 본인의 프로필을 사이버상에 올리고 조건이 맞는다고 생각하는 이성으로 하여금 판단토록 적극적으로 나서는 방법이다.

두번째로는 "이중자아형"(28. 4%)이 차지했다. 쉽게 말해 사이버 공간에서는 현실의 자신과 다른 존재로 살아간다는 것. ID나 필명이 남발하는 탓에 본명은 쓸 일도 별로 없는데다 채팅이나 이메일팅을 통해 연애상대를 찾기 때문에 자신보다 좀더 "포장된 자아"를 선보이기 마련이다.

다음으로는 "속전속결형"(23. 2%)이 차지했다. 서로 사랑만 한다면 만난기간과는 상관없이 언제든 잠자리를 가질 수 있다는 응답이다.

한편 N세대의 "선호하는 애인" 순위로는 남녀 공히 연예인을 1위(남자29. 3%, 여자33. 7%)로 꼽았으며 여자의 경우 백댄서를 2위(11. 4%)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듀오 부설 결혼연구소의 강은주 연구원은 "물론 연령이 낮다는 측면이 있지만 N세대의 연애관은 기성세대보다 훨씬 더 급진적이며 현실세계보다 사이버 네트워크에서 이성간의 만남에 더욱 기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마음의 신비]
Brain Food


[백과사전][정다운 건강]
[Animated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