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마음의 신비][백과사전][정다운 건강]
[삶의 지혜]

[Animated Pictures]

호텔에서 근무하는 여 직원 성희롱 '수모'


호텔에서 근무하는 여직원 10명중 9명꼴로 성희롱을 당한 경험을 갖고 있었으며 이 가운데 21.3%가 고객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것으로 조사됐다.

월간지인 "호텔 앤 레스토랑"이 서울시내 27개 특급호텔에서 근무하는 여성 258명을 대상으로 "호텔 내 성희롱 실태"를 설문조사한 결과다.(1999.5)

이 조사에 따르면 무려 93%가 직장상사나 동료 또는 고객으로부터 직.간접적인 성희롱을 당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해자를 묻는 질문에 고객이라는 답변도 적지 않았다.

과거에 비해선 나아진 편이지만 호텔에서 일하는 여성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수준을 드러내주었다.

고객으로부터 당한 성희롱 유형에는 음란전화가 78.8%로 가장 많았다. 그 뒤를 이어 성적관계를 강요하거나 회유하는 행위(37.5%), 직접 또는 팩스나 컴퓨터 등을 통해 음란한 편지.사진.그림 등을 보내는 행위(35.7%), 가슴 엉덩이 등 특정 신체부위를 만지는 행위(31.3%), 안마나 애무를 강요하는 행위(20.7%) 등의 순이었다.

성희롱을 당했을 경우 10명중 1명은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고 있었다. 고객의 성희롱에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은 이유로는 "항의해 봤자 고쳐지거나 제재를 받지 않을 것 같아서"가 38.9%로 가장 많았고 "불친절한 직원으로 항의를 받을 것이 두려워서"(26.7%), "특별히 불쾌하지 않아서"(3.7%) 등이 소수의견이었다.

[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마음의 신비]Brain Food[백과사전][정다운 건강]
[Animated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