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마음의 신비][백과사전][정다운 건강]

[Animated Pictures]

인터넷 음란사이트를 탐닉하면...


인터넷 음란사이트를 탐닉하면 성적 충동과 강박관념 같은 정신적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산호세 부부 및 성 센터 앨빈 쿠퍼박사팀은 美 심리학회(APA) 저널 「프로페셔널 사이콜러지」에서 일주일에 11시간 이상 음란 사이트를 이용하면 성과 관련된 심리적 장애가 발생, 생활에 방해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1998년 3-4월 MSNBC 홈페이지에 인터넷 사용시간과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 등을 묻는 59개 항목의 인터넷 이용 설문조사서를 게재, 18세 이상 응답자 9천177명에 대해 분석했다.

연구팀은 『대부분 사람들은 인터넷 이용으로부터 별다른 부정적 영향을 받지 않지만 일부는 인터넷 음란사이트 이용으로 정신건강을 해칠 수 있다』며 『인터넷 음란사이트 이용시간의 많고 적음이 실제 생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의 응답자는 남자(86%)가 여자(14%)보다 월등히 많았으며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는 여자들이 서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성 관련 채팅을 선호(여자 49%, 남자 23%)한 반면 남자들은 사진 등을 볼 수 있는 음란사이트 선호했다(남자 50%, 여자 23%). 또 응답자의 92%는 성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는 시간이 일주일에 11시간 이하였으나 11시간 이상 이용하는 나머지 8%는 성적 충동증상 등 심각한 정신적 장애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람들이 성 관련 사이트를 주로 이용하는 장소로는 「가정」이 78.8%로 가장 많았으며 사무실은 5.8%, 사무실과 가정 모두라는 응답은 12.7%로 나타났다.

앨빈 쿠퍼박사는 『이 연구는 사람들이 인터넷을 어떤 목적으로 주로 이용하는지를 이해하고 음란사이트 이용으로 인한 성적 충동 등을 진단, 치료 할 수 있는 지침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1999.3)

[에이즈] 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마음의 신비]


Brain Food
[백과사전][정다운 건강]
[Animated Pic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