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알뜰쇼핑[패션][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우울증]알뜰쇼핑[패션]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여자는 어떠한 남자를 선호하는가?

욕망의 요소들

경제적 능력

사회적 지위

나이

야망과 근면성

신뢰감과 안정성

지성

조화

신체적 조건

건강

사랑과 약속

구조적 권력결핍 가설

여자들의 다양한 선호도


짝에 대한 여자들의 요구는 수세기 동안 남성 과학자들이나 다른 남자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들어 왔다. 짝을 고르는 여자들의 기호가 다른 어떤 종보다 더 복잡하고 수수께끼 같다고 하는 것이 남성 중심적인 사고에서 나온 말은 아니다. 여성의 욕구의 뿌리를 찾아내는 것은 인간이 하나의 종으로 진화되기 이전의 시대, 포유동물 조상으로부터 유인원이 생겨나기 전의 시대로 훨씬 거슬러 올라가야 하고 생식의 근원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여자가 짝에 대해 까다로운 선택을 하는 이유는 가장 기본적인 생물학의 생식적 사실에서 비롯된다. 생물학적으로 성을 결정짓는 것이 단지 성세포의 크기 차이라는 것은 주목할 만한 사실이다. 남성은 작은 성세포로 이루어진 것이고 여성은 큰 성세포로 이루어진 것이라고 정의된다.

여성 난자의 크기 때문에 상당히 고정적이고 영양분을 가득 담고 있으며 남성 정자는 작기 때문에 유동성을 갖고 있고 헤엄치는 속도가 빠르다. 성세포의 크기와 유동성, 양 등으로 인해 성의 차이가 나타난다. 예를 들어서 남성은 매시간 1,200만개의 정자를 만들어 내는 반면에 여성을 평생 대략 400개의 난자를 생산한다.

여성의 생식을 위한 투자가 난자의 생산만으로 끝나는 것은 아니다. 어머니로서의 투지에서 핵심이 되는 수정과 수태가 여서의 몸 안에서 일어나기 때문이다. 한 번의 성관계는 남성에게는 최소한의 것만을 요구하는데 이는 그 10개월 동안 여성에게는 다른 짝짓기 기회가 차단된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그후에도 여성은 3년 또는 4년이나 지속될지도 모르는 수유의 짐을 져야 한다.

동물의 세계에서는 암컷에게 수컷보다 더 투자를 해야 한다고 가르치는 법률은 없다.

몰몬 귀뚜라미(mormon cricket),파이프피쉬 해마(pipefish seahorse), 파나마 독화살 개구리(pansmian poison arrow frog)같은 것들은 수컷이 더 많은 투자를 한다. 수컷 몰몬 귀뚜라미는 양분이 가득 찬 정자를 낳는라고 많은 수고를 하고 암컷들은 가장 큰 정자를 가진 수컷에게 접근하려고 서로 경쟁한다.

이처럼 소위 성역할이 거꾸로 된 종에서는 짝짓기에서 더 까다롭게 구는 쪽이 수컷이다. 그러나 200종이 넘는 영장류를 포함한 4,000 종류 이상의 포유류들은 암컷이 수정과 임신, 그리고 수유의 짐을 지게 되어 있다. 여성의 생식을 위한 어머니로서의 투자는 여성을 가치 있게 하지만 제한적인 존재로 만들기도 한다.

우리의 진화론적 역사 속에서 여성들은 성관계의 결과로서 엄청난 투자를 해야했기 때문에 짝을 아주 잘 선택한 여성쪽이 진화에 유리했다. 우리의 선조 여성들은 성적으로 난집 했을 경우에 혹독한 대가를 지불했다. 즉, 생식 성공률도 낮았고 자식들도 생식의 나이까지 살아남는 경우가 드물었던 것이다.

진화역사 속에서 남자들은 단 몇 시간만 손해보는 것으로 불륜의 잠자리를 털고 나올 수 있었지만 그 결과로 여자가 임신을 하게 되면 그녀는 그 대가를 여러 달, 여러 해 , 심지어는 그 이후의 수십 년까지 치루기도 하는 것이다.

현대의 피임기술은 이러한 대가를 변화시켰다. 오늘날의 산업국가에서는 여자들도 임신의 공포에 대해 한시름 놓고 자유분방한 성생활을 즐긴다. 그러나 인간의 성심리는 우리 선조의 적응문제와 보조를 맞추어 수백만 년이 넘는 세월을 진화해 온 것이므로 우리는 환경이 변했다 하더라도 여전히 그런 성심리를 잠재적으로 갖고 있는 것이다.


[NEXT]

자료제공: 강원대학교 1999년도 1학기 자원봉사학생팀



[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Brain Food

[웹검색][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우울증]

[화장실의 낙서]
사랑의 진리

누군가를 사랑하게 되는 건 그 사람이 나와 다르기 때문이고 사랑이 깨지는 건 그 사람을 나와 같게 만들려고 하기 때문이다.

SK대학교

[세계의 명언]

행복한 사람이란 객관적으로 살고 있는 사람이다. 즉 자유로운 애정과 광범한 흥미를 지니고 있는 사람이다.
<러셀>
Click here!
[채근담]
칭찬을 바라고 선행을 베풀지 말라

악행을 저지르고 남들이 알까 두려워하는 것은 악한 가운데서도 선한 마음이 남아 있기 때문이며, 선행을 베풀고 남들이 빨리 알아주기를 은근히 바라는 것은 선한 가운데서도 악의 뿌리가 남아 있기 때문이다.


[좋은 생각]
상대방을 첫째로 하라

자기가 이야기하는 것보다 상대 편에게 이야기를 시키는 것이 사교의 가장 큰 비결이다. 원래 사람들은 상대가 들어주기를 바람으로써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따라서 잘 들어만 주면 구것으로써 만족하게 된다. 상대방의 취미에 관심을 가지고 거기에 대해서 관심어린 질문과 경의를 나타내는 것은 서로의 교제를 부드럽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