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Brain Food

Brain Food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PRE]-[NEXT][HOME]

이상형의 선택

세상 어디에도 모든 이성을 똑같이 사랑하는 사람은 없다. 어디서나 매력적인 짝은 인기가 있고 그렇지 못한 짝들은 인기가 없는 법이다. 우리의 성적 욕망은 다른 신체적 욕망들이 생겨난 것과 똑같은 방식이로 생겨났다.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가 하는 생존의 문제를 생각해 보자. 사람들은 여기저기 먹을 것이 널려있을 때 어리둥절했을 것이다. 만약에 우蝡리가 맛에 대한 기호도 없이 주변에 있는 대상물을 무작정 먹었다고 한다면어떤 사람들은 우연히 잘익은 과일 혹은 신선한 나무 열매 그리고 칼로리나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들을 먹게 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같은 우연에 의해 부패한 고기나 썩은 과일, 그리고 독을 먹게 되었을 것이다. 이런 경우 영양가 많은 물질을 섭취한 사람들이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실제로 가지고 있는 음식선호도는 이러한 진화의 과정을 거친 것이다. 우리는 지방, 당분, 단백질, 염분 등이 풍부한 음식을 아주 좋아하지만 시고 쓰고 독이 되는 것들은 싫어한다. 이러한 음식 선호도가 생존의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었다. 음식 선호도가 우리 선조들의 중대한 적응의 문제를 해결해 주었기 때문에 우리는 오늘날에는 정확하게 그 선호도를 그대로 지니고 있는 것이다. 짝을 향한 우리의 욕망도 이와 유사한 적응목적을 갖지만 그 기능이 생존에만 초점을 맞춘 것은 아니다.

우리 선조가 오래전에 영위했던 생활 즉, 불을 피워서 온기를 유지하려고 발버둥쳤던 것가족을 위해 짐승을 사냥했던 것, 도토리나 딸기 등의 산초들을 주워 모았던 것, 위험한 짐승이나 적을 피했던 것을 상상해 보자.

우리가 만약 숨겨져 있는 자원을 찾아오는 데 실패하거나, 바람을 피웠거나, 게으르거나, 사냥 기술이 없거나, 자신을 육체적으로 학대하는 사람을 짝으로 선택했다면 우리의 생존은 미미했을 것이고 아울러 우리의 종자 번식도 커다란 위험에 처했을 것이다.

반대로 풍부한 자원을 제공해 주고 자신과 자식들을 보호해 주며 가족을 위해 시간과 정열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사람을 짝으로 선택했다면 큰 번영을 이루었을 것이다. 짝을 현명하게 선택하고 짝에 대한 분명한 욕망을 진회시켜온 우리 조상들의 강력한 생존적·생식적 이익의 결과로 그들의 후예인 우리는 오늘날에도 조상들의 욕망을 몸 속에 지니고 있는 것이다.

일단 수컷이 이 테스트에 합격하면 암컷은 둥지로 다가가서 안으로 들어가 본다. 그리고 적어도 10분 정도는 둥지를 찔러보거나 밀어보면서 둥지의 재질을 검사한다. 암컷이 이렇게 조사를 하고 있을 때 수컷은 옆에서 암컷을 위해 노래를 불러준다. 이러는 와중에 어떤 점에서든 그 둥지가 암컷의 기준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면 암컷은 또 다른 수컷의 둥지를 찾아 날아가 버린다. 이렇게 몇 마리의 암컷에 의해서 버림을 받은 수컷은 둥지를 부숴 버리고 다시 짓기 시작한다. 더 훌륭한 둥지를 지을 수 잇는 수컷을 선호함으로써 암컷 되새는 자신의 신변보호 문제와 장래 새끼를 위한 준비의 문제를 해결하게 되는 것이다. 암컷 되새가 이런 선호도를 진화시켜온 것은 그냥 아무런 선호도 없이 우연히 혼자있게 된 수컷과 짝지은 암컷 되새보다 생식적으로 이득을 보게 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이 되새와 마찬가지로 여성들도 이상적인 '둥지'를 가진 남성을 더 좋아한다.

진화의 역사 속에서 여자들이 겪어야 했던 문제점들 주의 하나를 생각해 보자. 진화의 과거 속에서 도피적 성향이 있고 충동적인 데다가 바람둥이며 관계를 오래 지속하지 못하는 남자를 짝으로 선택한 여성은 다른 남자를 만났더라면 충분히 제공받았을 도움이나 보호없이 혼자서 자식을 기르게 되었을 것이다. 반면에 약속을 잘 이행할 믿음직한 남자와 짝짓는

[PRE]-[NEXT][HOME]

[에이즈][뇌, 마음][직장.취업][웰빙건강][재테크][몸짱][Joy]알뜰쇼핑[패션]Brain Food



[아름다운 곳][주말여행][맛있는 음식][걱정근심]
[FUN &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