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요리][연결 웹사이트들][주말여행][Home][생활의 지혜]
[예술] [정다운 건강 이야기]

자료제공 최성순 css1004@hanmail.net '99년 2학기 춘천지역사회홍보팀

춘천국제마임축제 안내

3. 공연자와 자원봉사자의 발달

마임축제 열 한 살 그리고..

춘천국제마임축제의 성과

1. 마임이라는 공연예술장르에 있어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예술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 일으켰다. 공연자의 경우 89년 마임협의회 회원 5명에서 99년 현재 정·준회원 포함하여 10배인 50여명으로 증가했고 이들은 연간 400회 이상의 공연이 올려지고 있다.

2. 국내 최초로 문화예술분아에 자원봉사자 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축제에서의 문화자원봉사자 운영기틀을 잡고 이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명실상부한 시민의 축제가 될 수 있었다.94년 첫 자원봉사자 60명으로 시작된 문화 예술 자원봉사자는 98년 150여명으로 총인원 400여명에 이르고 있으며 이들은 지금도 전국 각지에서 춘천국제마임축제의 홍보사절로 축제에 대한 향수를 달래고 있다.

3.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공연과 강습을 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인식의 폭을 확대시켰다. 춘천국제마임축제의 기본 정신중의 하나이기도 한 교육은 장기적인 마임의 발전과 축제의 활성화를 위해 바탕이 되는 작업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4. 시 전역- 거리, 학교, 야외, 마을회관등 극장에서 나와 찾아가는 방문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대중과 어울리면서 관광객과 시민, 학생 등과 함께 하는 축제 문화를 만들었다.

5. 국내 전례업이 축제에 "도깨비 난장"이라는 고유 레파토리를 만들어 운영한다. 축제는"난장"이다. 일상으로부터 탈피를 꿈꾸는 현대인들에게 "도깨비 난장"이라는 밤샘 프로그램을 통해 공연자와 관객이 한바탕 어울려 놀면서 진정한 축제의장을 찾아본다.

[마임안내 I][마임안내 II]




[음식요리][연결 웹사이트들][주말여행][Home][생활의 지혜]
[예술] [정다운 건강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