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요리][연결 웹사이트들][주말여행][Home][생활의 지혜]
[예술] [정다운 건강 이야기]

자료제공 최성순 css1004@hanmail.net '99년 2학기 춘천지역사회홍보팀

춘천국제마임축제 안내

4. 마임축제 집행위원장 유진규씨를 만나(마임소리 제공-11회 춘천국제마임축제에 관하여..)

(질문)이번 축제의 독특한 점이라면 무엇이 있을까요?
먼지 이번 공연은 전통으로부터 축제 형식을빌어 고유성을 들어내고자 합니다. 특히, 26일 전야제의< 물굿>은 마을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우리 고유의 의식을 빌어온 것인데, 기존의 전야제에서 벗어나 춘천, 호수의 이미지를 활용해서 초여름 밤 공지천 호숫가에서 선상 제례를 펼칠 것입니다. 그리고 보통의 극장이 아닌 우리 나라의 고유한 향교를 찾아 공연도 할 것입니다. 작품 또한 아시아적인 본질을 찾는 공연을 많이 선보일 예정인데, 우리나라에서는 무세중씨도 공연할 것이고, 그리고 일본의 시미즈 기요시씨가 일본의 전통적인 것들을 연기할 것입니다.

(물음)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공연이 있습니까?
이번 공연은 시민에게 다가가기 위한 공연이고자 합니다. 명동을 중심으로 한 거리공연이 여러 곳에서 이어지고, 춘천국립정신병원, 남강애육원, Camp page같은 소외지역을 방문할 것입니다. 온 시민이 일상을 벗어나 함께 하는 축제가 될 것입니다.

(물음)작년에 성찬리에 이루어졌다고 하는 도깨비난장에 대해서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도깨비난장은 이번에도 열 것입니다. 도깨비 난쟁이란 한번쯤은 일상에서 벗어나 일탈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축제의 맛을 충분히 느끼게 해 줄 것입니다. 원래 우리 나라의 축제는 해질녘에 시작해서 동틀녘에 끝나곤 하였는데, 도깨비난장에서는 일제치하와 군사정권시기에 사라졌던 이러한 전통을 되살리고자 합니다. 한밤의 난쟁이 동트면서 새날을 맞이하자는 것이지요.

(물음)이번 "99춘천국제마임축제가 어떻게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까?
하나되는 축제, 예술축제, 한국적인 축제가 되었으면 합니다. 주최측들만의 잔치가 아닌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하나되는 축제가 되어야합니다. 그리고, 인정받는 수준의 작품들이 많이 공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의 정신을 담은 것들을 많이 보여줄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마임안내 I][마임안내 II]




[음식요리][연결 웹사이트들][주말여행][Home][생활의 지혜]
[예술] [정다운 건강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