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Fun

편안한 휴식과 산림욕은 집다리골 자연휴양림에서
산림의 혜택, 삼림욕이란?, 자연휴양림이란?
033-243-1443/1422

자연 휴양림 이용요금

자연 휴양림: 주요시설, 이용자가 지켜야할 사항

안내 이정표

등산로 안내

춘천댐에서 화천쪽 2km 상류 지암교를 지나자마자 좌회전하여 다시 3km지점되는 지암리에 서 도유림 351ha, 사유림 651ha에 달하는 휴양림이 조성되어 도시인의 삼림욕장으로 크게 각 광받고 있다. 세 곳의 간단한 산책코스와 체육시설들, 그리고 넓은 잔디밭, 가벼운 운동구장, 야외 학습장, 야영장, 방갈로가 깨끗한 시설로 잘 갖추어져 있다. 수려한 자연경관과 조용한 분위기가 도시인의 휴식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 사북면 고성리, 동명 상걸리 등 에도 새로운 휴양림이 조성될 예정이다. 그 앞마을 서면 오월리 산 46-1 번지 일대에는 910ha 에 달하는 상설 수렵장이 개설되었다. 매년 11월 1일부터 익년도 1월말까지 수렵을 허가하여 엽사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춘천〓최창순기자], 동아일보, 97/2/15, 춘천시 사북면 지암리 해발 1천4백68m의 화악산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집다리골 자연휴양림은 옛날부터 산수가수려하기로 소문난 곳이다.

입구에는 물 맑기로 소문난 춘천호가 있고 휴양림 뒤편은 산세가아름다운 화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워져 특히 여름철 피서지로 더할나위없이 좋은 곳.

360 VR AR & MR

강원도는 이 계곡 3천여㏊에 92년부터 삼림욕장 야영장 산책로 산막 등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휴양림으로 조성한 뒤 94년부터 일반인들에게개장했다.

특히 입구마을인 지암리부터 휴양림까지 진입로 2㎞는 겨울산책로로제격. 산길이면서도 가파르지 않은 길을 따라 길게 이어진 계곡에는겨우내 얼어붙은 빙벽폭포들이 여러가지 형상을 하고 있어 장관이다.

요즘은 춘천호에 빙어낚시를 하러온 사람들이 틈틈이 다녀가는 것이고작이어서 아주 한적한 편으로 복잡한 도시생활에 지쳐 잠시 여유를갖기를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찾아봄직하다.

산불 발생 우려 등으로 현재 관리차원에서 문을 닫고 있으나 단체객의경우 연락하면 입장이 가능하다.

집다리골 지명유래 전설
휴양림이 있는 지암리에는 화악산에서 내려오는 시냇물이 있었고 이를 사이에두고 사랑에 빠진 냠여가 있었다 여름 장마철만 되면 물이 불어 돌다리로는 건너지 못하게 되자. 짚으로 굵은 새끼를 꼬아 짚다리를 만들고 이 다리를 건너 며 뜨거운 사랑을 나누었다는 전설이 짚다리골의 유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