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 VR AR & MR

[Home][생활의 지혜][Link Sites]


의암호


[의암호 360도 Real Image 파노라마]
[의암호, 두산리조트, 중도의 가상공간]
[소양1교, 의암호, 위도의 가상공간]
[서면에서 보이는 의암호와 춘천시의 가상공간]

공지천을 지나 서울 방향 구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예비군 종합훈련장이 나타난다. 왼쪽으로 보이는 춘천 시내의 경관은 한 폭의 도시풍경화처럼 아름답다. 늦은 밤 춘천에 도착할 즈음의 야경은 더욱 황홀하다.
호수의 경치1



칠전동 사무소를 지나면 춘천종합사격장을 만나게 된다. 크레이 사격장과 공기총 사격대를 갖추어 각종 대회가 치루어지며 일반인들에게도 개방된 곳이다.

이곳에서 조금 더 서울쪽으로 가면 우측 후미진 물가에 송암리 주민들이 만든 공동 낚시터(송암 낚시터)가 있다. 자연산 잉어, 붕어 등의 낚시를 사철 즐길 수 있는 곳이며 주변에 덕두원, 붕어섬, 용늪 등의 낚시터와 함께 잘 알려져 있다.

잠시 한눈을 팔 사이도 없이 호반 춘천의 명성에 어울리는 의암호를 만나게 된다. 조금은 위험하다 싶게 굽이진 도로를 지나면서 나타 나는 삼악산, 의암댐, 의암호의 경치는 가히 압권이다.

의암댐 주변에 건립된 인어상과 춘천이 낳은 유명한 소설가 김유정의 문인비는 삼악산의 기암 괴석, 아름다운 의암호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정취를 자아낸다. 신연교를 지나 우측으로 나 있는 춘천댐까지의 의암호를 낀 순환도로(20km)는 전국제일의 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공지천과 만나는 의암호는 호수면이 폭 5km, 길이 8km의 타원형으로 67년에 의암댐 건설로 만들어진 인공 호수로 옷바위, 즉 의암의 이름을 따서 의암호라 했다. 춘천 분지를 흘러 내리는 소양강과 북한강이 합쳐져 신연강이 되어 흐르던 강을 호수로 바꾸어 놓았을 뿐 아니라 위도, 중도, 하도 등 섬도 만들어 춘천을 호반의 도시로 만들었다. 의암호에는 많은 어족이 서식하고 철새 도래지가 되기도 한다. 특히 청둥오리는 의암호에 매년 10월말까지 찾아와 중도 갈대숲 속이나 칠송동 앞 호수변에서 알을 낳고 서식하다가 이듬해 3월 시베리아나 만주로 떠난다.






[Home][생활의 지혜][Link Si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