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번화가][연결 웹사이트들][사이트 도우미][AIDS & SEX][갈곳][가상도시][맘과 뇌][쿠폰]
[예술] [정다운 건강 이야기]

이경순, 조은정 97919070@hanmail.net

'99년 2학기 지역사회홍보팀


중도에 대한 소개



가을에 가보는 중도

가을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은 단풍이다. 중도도 예외는 아니다. 중도는 다른 어떤 유원지보다도 잔디밭, 길, 나무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단풍이 든 중도의 모습 또한 깔끔하고 아름답다. 인공적으로 정돈된 수목들이지만 인공적인 느낌이 별로 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정돈된 깔끔한 이미지를 풍긴다.

가을의 중도는 추운 날씨탓에 수영장과 보트 및 수상스키장을 이용하여 하는 레저나 스포츠활동은 불가능하므로 섬안의 야영장이나 잔디광장, 놀이마당, 족구,배구장을 이용하는 놀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므로 가을에 중도에 갈때에는 섬안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과 그에 필요한 물품들을 준비해 오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중도안에서 축구공, 배구공, 배드민턴체와 공을 대여해 주지만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이것도 집에서 가져오는 것이 좋겠다.

중도는 넓고 잘 정리된 야영장, 잔디밭, 놀이마당은 준비되어있으나 숙박시설은 없으므로 소풍, 야영, 체육대회, 엠티등의 최적의 휴식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로 야영장 사용료는 당일에 소형1000원, 중형1400, 대형2000원이며 예약문의는 (0361)242-4881, 57-9294이다.

중도의 가을풍경은 잘 가꾸어지고 정돈되어진 나무들의 단풍으로 인해 무척이나 아름답다. 그리고섬 여기저기에 펼쳐진 예쁜 길과 넓은 잔디밭! 사진찍기에는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멋지고 기억에 남는 가을사진을 찍고 싶다면 중도로 오라!! 친구들이나 연인과 놀러와서 갖가지 포즈를 취하며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중도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안성맞춤이다. 섬 여기저기에 펼쳐진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을 것만 같은 도시안에서는 볼 수 없는 예쁜 길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손을 잡고 그 예쁜 길을 걷는다면 너무 낭만적이어서 자기가 영화속의 주인공이 된 것만 같은 착각속에 빠지게 될런지도 모른다.

또 그 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도 있다. 자전거는 30분에 2000원, 1시간에 3000원이고 섬안에서 선착장 주변, 섬에서 제일 큰 식당 바로 앞에서 대여해 준다. 가족끼리 놀러 왔을 때에는 무론 가족간의 정을 쌓거나 재미있게 놀다갈 수도 있지만 선사유적지 같은 곳에 가면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유적지로는 고인돌(2기)과 적석총(2기), 움집(5동)이 있는데 특히 중도의 유적지는 다른 곳들과는 달리 유적지에 대한 통제가 덜해서 직접 가까이서 볼 수도 있고 사진도 찍으며 흘러간 역사를 다시금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중도 가이드]

[맛][번화가][연결 웹사이트들][사이트 도우미][AIDS & SEX][갈곳][가상도시][맘과 뇌][쿠폰]
[예술] [정다운 건강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