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빵을 나눕시다

생명을 구하는 사랑의 빵

'사랑의 빵' 운동은 빵 모양의 저금통에 동전을 모아 굶주림으로 고통 받고 있는 지구촌 이웃들을 돕기 위한 사랑의 실천운동 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상에는 1년에 1천 3백만명의 어린이들이 굶어 죽어가고 있습니다.

  1. 매일 35,000명의 어린이들이 굶어 죽어가고 있습니다.
  2. 세계인구의 4분의 1(14억)이 800원도 안되는 돈으로 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3. 매년 25만명의 어린이가 비타민 A 결핍으로 실명하고 있습니다.
  4. 개발도상국가의 국민 6명중 1명이 심한 영양실조 상태에 있습니다.

이렇게 도울 수 있습니다.
  1. 200원이면 심한 설사, 탈수증세를 보이는 영아를 살리기 위해 소금, 설탕, 물을 섞어 먹이는 구강수분 보
  2. 800원이면 30명의 영아들을 영양실조로 인한 실명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고단위 비타민A를 공급할 수 있
  3. 5000원이면 콩종자 2.5Kg과 양상치 종자 30봉지를 살 수 있습니다.
  4. 10000원이면 아시아, 아프리카의 굶주려 죽어가는 사람들에게 한 달 간 살아갈 수 있는 식량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랑의 빵' 운동은 어떤 일을 하게되나?

'사랑의 빵' 운동은 20여년전부터 시작된 선명회( WORDL VISION)의 고유 프로그램으로서 굶주림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식량과 의약품 및 생활필수품 등을 제공하였습니다. 한국선명회는 91년 5월 부터 96년 5월 현재까지 500여 만개의 저금통을 배부하여 100억여원의 귀한 성금을 모아 국내외의 굶주림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의 생명을 살렸습니다.

당신의 정성으로 채워진 사랑의 빵은 방글라데시와 에티오피아 같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에 보내져서, 그곳의 굶주린 어린이들을 먹이고 입히며, 그들이 스스로 자립하여 밝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사랑의 빵' 저금통은 어떻게 활용하나?

  1. 베고픈 사람들을 기억하기 위해 사랑의 빵을 식탁이나 책상, 현관 등 손이 많이 닿는 곳에 놓아둡니다.
  2. 어린이들에게 집안청소, 구두닦는 일, 심부름 등 간단한 일거리를 주고 그 대가로 받은 돈을 사랑의 빵에
  3. 일주일에 하루는 '절식의 날'로 장하여, 한 끼는 국수나 빵 등의 간소한 식사로 대신하여 절약한 돈을 사
  4. 폐지나 빈병 등을 모아 마련한 돈을 사랑의 빵에 넣도록 합니다.
  5. 집을 방문한 사람에게 사랑의 빵에 대한 취지를 이야기 하고 잔돈을 넣도록 권유한다.
  6. 가까운 이웃이나 친구에게 사랑의 빵 운동에 참여하도록 권합니다.


  • 사랑의 빵 후원 송금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