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 Food[삶의 지혜][걱정 그만][국내주말여행][음식요리법]Bird Flu Alert[AIDS & SEX][가상도시][맘과 뇌]
Medical Dictionary[직장.취업][종합건강정보][정다운 건강 이야기]

우울증의 동기가 된 것을 제거한다

이사 따위의 계기가 있어서 우울증에 걸렸을 경우, 그 동기를 제거하면 어떻게 되는가 하는 점에 대해서 얘기하겠다.

한 마디로 '동기'라고 해도 제거할 수 있는 것과 이제는 도저히 어쩔 수 없는 것이 있다. 예를 들면, 친한 사람이 죽었을 때와 같은 경우에는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일 따위는 불가능하다.

이사나 전근이라도 간단하게 되돌릴 수 없다고 생각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가능할지도 모른다, 회사의 인사 이동으로 사무직에서 영업으로 돌려진 경과로 우울증이 된 것이 확실하면, 회사에 사정을 얘기해서 원래의 직책으로 돌아가도록 하거나 그 때까지 살던 집으로 다시 이사해 본다.

그렇게 하면, 동기를 제거하는 것이 되므로 낫는 일도 있다. 그러므로, 일단 원상태로 되돌리고 나서 치료를 생각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러기 위해서도 가정 내의 다툼이라든가 고부 관계가 동기가 되어 우울증에 걸렸을 경우에는 가족도 협력해야 한다. 주위 사람이 모두 협력하여 동기를 제거해 주도록 의사 입장에서도 부탁하고 있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이 마음에 들지 않으니 다시 이사한다는 것뿐이라면 얘기가 달라지겠지만, 이사에 의한 환경 변화가 원인이 되어 우울증이 되었는데 다시 환경을 바꾼다면 같은 일을 되풀이하게 될 뿐이다.

만일, 다시 이사하더라도 병이 일단 좋아진 다음에 해야 한다.
전근이 동기가 되어 우울증이 되었다는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아무리 새로운 일에 견딜 수 없다고 해서 안일하게 직장을 바꾸면 안된다. 먼저 잠시 일을 쉬어 본다. 그리고 정말 직장을 바꿔야 하는가 어떤가는 병이 좋아진 다음에 생각한다.

Bird Flu Alert[AIDS & SEX][가상도시][맘과 뇌]고민 그만알뜰쇼핑코디미용Medical Dictionary[직장.취업][종합건강정보][정다운 건강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