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세인, 엔빅스젠 투자..바이오 본격진출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머니투데이 [경제]  2006.12.29

세인은 후천성 면역 결핍증(AIDS) 치료제 개발사인 엔빅스젠 투자를 시작으로 바이오 사업 중심의 회사로 거듭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엔빅스젠이 보유한 신약 후보물질의 개발에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세인은 엔빅스젠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와 구주인수를 통해 이 회사 주식 1만7500주를 35억원에 인수, 지분 27%를 취득했다. 주당 인수가격이 20만원에 달한다.

세인 관계자는 "에빅스젠의 높은 기술력과 향후 바이오 기업의 가치가 높아지며 평가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판단에 높은 가격에 투자하게 됐다"며 "엔빅스젠은 현재 시판되는 AIDS 관련 치료제들이 내성 바이러스가 나타나면서 새로운 기전이 요구되고 있다는 점에 착안, 내성 바이러스에 대항할 수 있는 새로운 기전의 치료제를 발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엔빅스젠이 보유한 기술은 AIDS 뿐 아니라 사스, 조류독감 인플루엔자 등의 치료제 개발에도 응용될 수 있다"며 "현재 해외 대형 제약사들과 기술 이전 등을 협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엔빅스젠은 에이즈와 같은 난치성 바이러스 유발 질환의 조기진단 및 치료제 개발을 위해 지난 2000년 설립됐다. 에이즈 진단 제품인 '이지체크(EZ Check)'가 상용화돼 있으며 10여건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