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호르몬 피임제, 에이즈 유발 않는다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뉴시스 [사회]  2006.12.09

호르몬 피임제 복용이 여성의 에이즈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높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사실은 미 국립보건원 연구팀이 수천명의 아프리가와 아시아 여성을 대상으로 피임제 사용 패턴이 에이즈 바이러스 감염 위험에 어던 영향을 주는 지를 비교한 연구결과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서 우간다나 짐바브웨 등의 아프리카및 태국등의 아시아 국가의 약 6,000명의 여성들이 흔히 처방되는 호르몬 피임제나 주사약을 콘돔 만큼 흔히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여성들의 평균 연령은 18-35세로서 일부는 연구 최소 3개월전 호르몬 피임제를 사용해 왔으며 일부는 전혀 피임제를 사용하지 않았었다.


이 들중 연구 시작 당시에는 어느 누구도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었다.


연구 참여자들은 연구시작후 15-24개월간 일 년동안 최소 4-5회 정도의 에이즈 바이러스 검사를 받았다.


연구 종료 당시 213명의 아프리카 여성과 4명이 태국 여성이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태국여성의 경우 케이스 자체가 너무 적어 아프리카 여성만을 대상으로 분석을 시작했다.


연구결과 호르몬 피임제 사용이 에이즈 감염의 위험성을 증가시킨다는 어떤 증거도 나타나지 않았다.


연구팀은 그러나 이번 연구는 정상 그룹의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 연구로 성매매업 종사자등 에이즈 감염 위험이 높은 군의 여성에 대해 이와 같은 호르몬 피임제 사용이 에이즈 감염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