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대한에이즈예방협회도지회 홍은숙 사무국장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강원일보 2006-12-07  

 -에이즈 감염자 차별 철폐 교육 앞장

 도내 각 지역 곳곳을 찾아다니며 에이즈 예방교육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도지회 홍은숙(53·사진)사무국장.

 홍국장이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도지회와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2000년부터.

 강원대 농화학과를 졸업하고 중등교사로 재직하다 결혼과 동시에 적십자사 춘천국군병원 봉사실장을 거쳐 강원대 의과 미생물학 연구원으로 활동하던 홍국장은 미생물 연구과정에서 에이즈 바이러스를 처음 접하고 관심을 갖게 됐다.

 이후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도지회에서 3년동안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다 지난 2000년부터 사무국장으로 일하게 됐다.

 에이즈 예방교육 및 각종 홍보활동과 전문상담 등을 책임지고 있는 홍국장은 “최근 에이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상담이 부쩍 증가했다”며 “특히 에이즈 검사나 증상 등을 묻는 상담이 대부분”이라고 했다.

 최근에는 60세이상의 에이즈 감염인구가 늘고있어 노년층을 대상으로 에이즈 예방교육이나 상담 등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홍국장은 “에이즈 감염인과 함께 식사를 하거나 포옹, 목욕 등으로 감염이 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감염인은 일반인과 다르다는 인식을 버리고 이들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버리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근 도내 중·고교 100여개소를 비롯 군부대 등을 순회하며 에이즈 예방교육과 병의원 간호사 및 임상병리사 등을 대상으로 보건의료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는 홍국장은 “앞으로 노년층을 위한 에이즈 홍보활동과 교육 등에 더욱 주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