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에이즈의 날 맞은 세계 각국 표정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뉴시스 2006-12-01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은 1일 세계 각국은 에이즈 위험성을 경고하고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벌이는 등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두고 있는 자선단체 '킵차일드얼라이브'는 아프리카 에이즈 감염자들의 치료에 쓸 기금 마련을 위해 웹사이트에 자선경매 행사를 열고 있다.


또 태국 수도 방콕의 룸피니공원에서는 이날 콘돔 2만 5000개로'세상에서 가장 긴 콘돔띠'를 제작, 기록 수립에 도전하며 에이즈 예방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알릴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1000여 명의 운동가들이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 관련자는 이날 세상에서 가장 긴 콘돔띠 종목은 기네스북에 올라 있지 않기 때문에 기록 수립에는 실패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중국에서도 에이즈 날 기념행사가 잇따랐다.


중국 베이징의 택시 운전사 5000여 명은 승객들에게 에이즈 예방법 및 에이즈환자 차별 반대 등의 내용이 담긴 천사 모양의 가드를 나눠줬다. 이같은 캠페인은 앞으로 열 흘 동안 계속될 예정이다.


장쑤(江蘇)성 난징(南京)의 초등학생들은 에이즈 환자에 대한 보호와 관심, 후원에 대한 지지 등을 상징하는 빨간 리본을 가슴에 달았다.


한편 중국은 에이즈 문제를 간과했던 과거에 비해 최근들어 달라진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지난주 중국 정부는 올해 발생한 에이즈 환자가 18만 3733명으로 지난해 말 집계된 환자수 14만 4089명보다 30% 가량이나 급증했다며 중국 내 에이즈 확산의 심각성을 경고했다.


아울러 중국 정부는 동성애자들에게 콘돔 사용의 절실함을 알리기 위한 5개년 계획 등 에이즈 퇴치를 위한 행동에 동참할 것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하지만 에이즈의 날을 며칠 앞두고 중국 에이즈 퇴치운동가 완얀하이가 실종되는 사건이 발생, 사건의 배후에 중국 정부가 개입됐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정부 차원의 에이즈 확산 방지 노력이 얼마나 실효를 거둘지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한편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은 이날 에이즈로 인한 사망자가 2500만 명에 달하며 감염자만 4000만 명 이상이라며 에이즈를 '우리 세대의 가장 큰 위협'으로 규정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