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바티칸 20년만에 콘돔허용 움직임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내일신문 [세계]  2006.11.30

에이즈확산 우려 반영

20년전 콘돔을 전면 금지한 바티칸이 입장을 바꿀 것으로 보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로마교황청 보건부는 최근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요청에 따라 교회 내 고위 책임자들에게 콘돔사용 계획 보고서를 전달했다. 200페이지가 넘는 보고서는 가톨릭교회 내 강경론자는 물론 자유론자들의 입장도 폭넓게 수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가톨릭교회가 콘돔사용을 부분적으로 허용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지난 87년 당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는 ‘생명의 선물(Donum Vitae)’이라는 제목의 훈령을 통해 모든 경우에 있어 콘돔 사용에 반대했으며 이는 지금까지 유효하다.

바티칸이 콘돔을 일부 허용할 것이 알려짐에 따라 세계보건기구(WHO)는 바티칸에 에이즈 바이러스 발생지역에서 콘돔을 사용할 수 있는 결정을 서둘러 내려달라고 긴급 요청했다. 오래 전부터 국제에이즈퇴치단체들은 교황에게 콘돔에 대해 지나치게 배타적인 입장을 바꿀 것을 요청해 왔으나 아무런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콘돔전면 금지를 해제하는 최종 결정권자는 교황으로 콘돔 사용에 대한 최종 결정은 내년 2월 중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