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상하이 AIDS 주의보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매일경제 [경제]  2006.11.29  

중국의 대표적 개방도시인 상하이에서 에이즈(AIDS)가 중국 다른 지역에 비해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하이데일리는 29일 시 보건당국을 인용해 "올 들어 상하이에서 새로 발생한 에이즈 바이러스(HIV) 보균자가 지난해에 비해 약 70%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상하이에서 신규 등록된 에이즈 바이러스 보균자는 370명이었으나 올 들어서는 11월 20일까지 621명이 새로 보균자로 등록됐다는 설명이다.

상하이 보건당국은 "올 들어 새로 발생한 에이즈 환자도 46명으로 지난해에 비해 2배가량 늘어났다"며 "그 동안 상하이에서 확인된 HIV 보균자와 에이즈 환자는 모두 2216명으로 이 중 97명이 사망했다"고 소개했다.

지난주 중국 보건당국은 에이즈 환자와 HIV 보균자가 올 들어 30% 증가해 18만3733명에 이르고 있다고 발표했다.

상하이의 에이즈 확산 속도가 전국 평균을 2배 이상 웃도는 셈이다.

상하이에서 새로 에이즈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은 대부분 25~44세 연령층으로 남성이 여성에 비해 4.5배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상하이 보건당국 관계자는 "바이러스 감염자 중 80% 이상이 외지에서 유입된 사람들"이라며 "전파 경로는 주사를 통한 감염이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