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中, 동성애자 상담 핫라인 운영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부산일보 [사회]  2006.11.24

중국내 에이즈 감염률이 올들어 30%나 급증,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또 여성 동성애자(레즈비언)들도 크게 증가,여성 동성애자들을 위한 전용전화(hotline)가 등장하는 등 중국의 '성 풍속도' 마저 크게 바뀌고 있다고 BBC 인터넷판이 23일 보도했다.

BBC 보도에 따르면 올들어 중국에서 HIV 에이즈 감염자수는 18만3천733건으로 지난해말 14만4천89건에 비해 30%나 급증했다고 중국 보건당국이 밝혔다. 이는 어디까지나 보건당국에 보고된 공식통계일 뿐 보고되지 않은 사례까지 포함하면 중국내 전체 에이즈 감염자수는 65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했다.

중국 보건당국은 전체 케이스중 약 37%는 약물 남용, 28%는 성접촉에 의해 전염된 경우라고 말했다. 이들 두 가지 요인은 이를 저지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이 중국 내에서는 없기 때문에 계속해서 에이즈 감염의 가장 큰 요인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BBC는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섹스산업을 가지고 있다"면서 "1천만명 이상의 젊은 여성들이 매춘을 하고 있으나 그들 중 상대남자에게 콘돔을 사용토록 요구하는 여성은 절반에도 채 미치지못한다"고 말했다.

중국에서는 또 최근 남성 동성애자들에 이어 여성 동성애자들이 크게 늘면서 여성 동성애자들을 위한 전용 전화까지 등장했다. 남성 동성애자들을 위한 전용 전화는 이미 가동되고 있는 상태다.

여성 동성애자들을 위한 전용 전화는 중국 상하이에 처음으로 등장,여성 동성애자들을 대상으로 정신적 도움과 지원 서비스를 위한 카운셀링을 하고 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