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에이즈 유전자치료 안전성-실현가능성 확인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워싱턴=AP/뉴시스 2006-11-09 】

미국 펜실베니아대를 주축으로 한 의학연구팀은 8일 에이즈 환자 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1차 유전자 치료 임상실험을 성공시켰다고 발표했다.


연구팀에 따르면 이번 1차 임상실험에서 유전자 치료를 통해 에이즈 환자의 체내에서 바이러스의 증가를 억제하고 감소시키는데 성공, 다음 단계의 임상실험에 보다 큰 희망을 갖게 됐다.


이번 임상실험은 9개월간에 걸쳐 실시됐으며 에이즈 환자에서 적출한 면역세포에 에이즈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렌티(Lenti) 바이러스'를 주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에이즈 환자 1명 경우 에이즈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줄었고 다른 환자 4명은 면역세포가 증식되면서 면역 체계가 강화된 사실이 확인됐다.


연구를 지도한 펜실베니아대 칼 준 박사는 "임상실험의 목적인 환자에 대한 유전자 치료의 안전성과 실현 가능성이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조만간 연구팀은 미국 과학아카데미에 이 같은 연구 성과를 보고할 예정이며 앞으로 치료대상 에이즈 환자수를 늘여 다음 단계의 실험에 들어갈 계획이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