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외국인 에이즈예방 지원센터 6일 문열어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헤럴드 생생뉴스 [사회]  2006.11.06

‘외국인 에이즈예방 지원센터’가 6일 서울 성북동에 문을 열었다.


지원센터는 6층(대지면적86평, 연건평261평) 규모로 최근 꾸준히 증가하는 국내체류 외국인에 대한 검진ㆍ상담 및 복지증진 등 에이즈 예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별 동료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에이즈에 대한 각종 정보를 알리고 외국인 에이즈 감염인이나 환자들에게 각종 지원서비스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센터 내에는 검진 상담소뿐만 아니라 각 국가별 커뮤니티실(베트남, 몽골, 필리핀, 중국, 태국) 등을 마련하여 외국인 방문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번에 문을 연 센터가 국내 체류 외국인의 에이즈 예방은 물론 외국인의 인도적 지원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주노동자를 비롯한 외국인에 대한 양질의 보건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가 이미지 제고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6일 개소식에는 질병관리본부장, 보건복지위원회 김춘진 의원, 주한몽골대사, 서울특별시의회 부위원장, 유니세프(UNICEF)한국위원회 사무총장, 국제이주기구(IOM)한국사무소장, 유엔난민고등판무관(UNHCR)한국사무소 대표, 국제개발기구(UNDP)한국대표부, 한국이주노동자건강협회, 에이즈 및 보건관련단체, 유관기관 인사 등 70여명이 참석한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