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에이즈 감염인 편견과 차별해소 공익광고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국정브리핑 2006-10-31
 
질병관리본부와 한국에이즈퇴치연맹은 11월 1일부터 MBC공동캠페인으로 TV, 케이블 방송, 지하철 등 대중매체를 통해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해소’를 위한 공익광고를 방영한다.

이번 공익광고는 잘못된 상식에서 비롯된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에이즈 바로 알리기'에 초점을 두었으며, 우리 사회가 감염인에게 따뜻한 배려와 관심을 갖고 다가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감염인의 일상생활을 소재로 ‘에이즈는 일상생활에서 감염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공감적으로 제작해, 에이즈에 대한 막연한 불안과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화현 에이즈결핵관리팀장은 "에이즈는 감염인과의 식사, 포옹, 운동, 가벼운 키스, 변기사용, 모기물림 등 일상생활에서 감염되지 않음에도 국민 대다수가 잘못 이해하고 있어 에이즈 바로 알리기에 초점을 두었다"며, "에이즈는 감염경로와 예방법 등을 올바르게 알고만 있다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고, 꾸준한 치료를 통해 건강하게 살 수 있는 고혈압·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의 하나"라고 설명했다.

질병관리본부는 또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해소를 주제로 라디오 공익광고와 TV드라마를 제작·방영하는 등 앞으로 감염인에 대한 인권향상과 편견·차별해소를 위해 정부 차원에서 앞장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