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대낮에 마약주사, 中 제2의 아편전쟁?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중국 대륙이 백색가루의 공포에 신음하고 있다.
MBC 시사 프로그램 `W`는 13일, 최근 중국에서 불고 있는 마약 열풍의 충격적인 실태와 그로 인한 에이즈 감염에 대해 보도한다.

중국 `윈난성`의 `루일리`는 중국 대륙 중에서도 마약 중독이 가장 심각한 지역이다. 미얀마, 태국북부, 라오스를 잇는 세계적인 아편 재배지 골든 트라이앵글 지역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탓이다.

상황은 심각하다. 대낮에 길가에서 마약 주사를 놓고 있는 사람들이 눈에 띄는가 하면, 시골에선 농업에 손을 떼고 마약중독에 빠진 농민들이 허다하다. 마을 내 남자들이 모두 마약중독으로 사망해 아내들만 남은 과부촌까지 있을 정도다.

문제는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엔 마약 주사기를 공용으로 사용해 에이즈에 감염된 중독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방송은 마약중독은 물론 에이즈에 감염된 어머니로 인해 태어나자마자 마약중독 증상을 보이는 아이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마약으로 인해 망가져가는 중국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줄 것 같다. 방송시간 오후 11시 50분.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