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남성 성위생 관리, 에이즈 감염 줄인다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서울=메디컬투데이/뉴시스 2006-09-23】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 뿐 만 아이라 포경수술을 받은 남성에서도 음경을 규칙적으로 씻는것이 에이즈 감염 예방의 위험을 줄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런던 이링 병원 오파렐 박사팀은 남성 포경수술이 에이즈 유병율 감소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또한 성기 위생관리가 또한 에이즈 위험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연구팀은 대부분의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들의 포피 아래 부위가 젖은 체로 있는 경우가 많다며 포피 아래 부위를 깨끗이 씻고 마른 상태로 유지하는것이 에이즈 예방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연구팀이 성기 병변이 없는 남아프리카 지역 386명의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참여자의 절반 정도의 남성이 음경 주위가 젖어 있었다.


이들중 약 80%는 약간 젖은 정도,19%는 보통 정도,2%는 심하게 젖어 있었다.


대조적으로 36명의 포경수술을 받은 사람들중에는 단 한 명만이 음경주위가 젖어 있었다.


에이즈의 유병율은 음경주위가 젖지 않은 남성 그룹에선 45.9%에서 발생한 반면 음경주위가 젖은 남성 그룹에선 66.3%에서 발생했다.


다른 에이즈 위험인자를 보정하더라도 성기주위가 건조한 사람보다 젖은 남성에서 에이즈 감염의 위험률은 2.27배 높게 나타났다.


그러나 젖은 정도는 에이즈 위험도에 영향을 주진 않았다.


연구팀은 음경주위가 젖어있지 않은 포경수술을 하지 않은 남성의 에이즈 유병율은 포경수술을 받은 남성의 유병율과 비슷하게 나타난 것을 발견했다.


오파렐 박사는 성기 주위의 습윤과 관련된 많은 요소들이 가난과 연관되어 있지만 성행위와 관련 성기부위의 위생을 증진시키기 위한 정보및 교육과 의사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