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국제앰네스티 최고賞 만델라 수상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매일경제 [사회]  2006.09.20  
 
넬슨 만델라 남아프리카공화국 전 대통령이 국제 앰네스티가 수여하는 가장 권위있는 상인 '양심대사(Ambassador of Conscience) 상'을 받는다.
이 상을 주관하는 앰네스티의 세계 예술가 지원망인 '앰네스티를 위한 예술' 창립자 빌 십시는 19일 "살아있는 어느 다른 사람보다 넬슨 만델라가 공적 생활에서 희망적이고 이상적인 모든 것을 상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십시는 "90년 감옥에서 나온 이래 그의 감동적인 모범과 개인적ㆍ정치적 지도력은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의 원천이었다"고 말했다.

앰네스티는 그의 두려워할 줄 모르는 자유 정의의 수호와 아프리카 등지의 수많은 에이즈 환자들에 대한 인권 수호를 인정해 만델라에게 이 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아이린 칸 앰네스티 사무총장은 "이 상을 수상함으로써 앰네스티에 커다란 영예를 주는 사람은 실제로는 만델라라는 것을 우리는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시상식은 11월 1일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리며 남아공 작가인 노벨문학상 수상자 나딘 고디머가 수여한다.

만델라는 백인 통치와 싸운 대가로 인종차별 정책의 감옥에서 28년 동안 살다가 출소한 뒤 94년 남아공 첫 흑인 대통령이 되면서 이 나라를 다민족 민주주의 정치 체제로 이끌었다.

그는 고령으로 공적 스케줄을 줄였음에도 불구하고 자주 에이즈에 대한 인식제고 등 각종 사회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여전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로이터 AFP 연합]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