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캄보디아 '직업 여성' 절반 성병 보유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하노이=연합뉴스 2006-09-14) 권쾌현 특파원= 캄보디아 정부의 센서스 결과 '직업 여성'(매춘부)의 절반에 가까운 47.1%가 성병에 걸려 있다고 13일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캄보디아 정부가 최근 전국 8개 성의 직업여성 1081명과 게이 547명, 경찰 623명 등 모두 2천251명을 상대로 인터뷰를 통해 조사한 결과는 90% 이상의 직업여성들이 병원신세를 진 적이 있으며 이들 중 47%는 아직도 성병을 보유한 채로 매춘을 하고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조사 결과는 지난 2000년의 조사 때와 마찬가지로 20-24세의 직업 여성들이 가장 많은 성병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이는 이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성행위를 했기 때문으로 조사팀은 분석했다.

조사팀은 또 이들이 이처럼 많은 성병을 보유하고있는 이유로 고객의 20% 이상이 콘돔 사용을 원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이들 여성들이 애인이나 남편과는 아무런 보호기구 없이 섹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성병은 더욱 확산되고 있다고 보고했다.

한편 경찰들과의 인터뷰에서는 조사자의 25%가 직업 여성을 찾은 적이 있으며 성병에 걸리고도 49%만이 병원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게이들은 63% 이상이 몸을 파는 직업을 갖고 있었는데 50% 이상이 2명 이상의 섹스 상대를 갖고 있으며 전체의 30%가 콘돔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이유로 게이들은 8.7%가 에이즈에 걸려 있는 것으로 보고서는 밝혔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