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

부주의로 에이즈 감염시킨 간호사들에 '사형' 구형

에이즈 동영상자료...건강조심! 눌러 주세요!에이즈 최신정보! 눌러 주세요!...에이즈 사진자료


노컷뉴스 [세계]  2006.08.30

간호사들의 부주의로 어린이들이 에이즈에 감염됐다는 이유를 들어 사형이 구형됐다.

리비아 검찰(검사 오마르 아브델 칼레크)은 29일(현지시간) 리비아의 벵가지시의 병원에 근무하는 불가리아 출신 간호사들이 4백명의 어린이들에게 에이즈 바이러스를 감염시켜 적어도 50명을 사망케했다며 이들 간호사 6명에게 사형을 구형했다.

리비아 검찰은 "어린이들에게 HIV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것은 야만적이고 비인간적인 범죄이자 인도주의적인 재앙이라면서 이들에게 사형을 내리는 것이 마땅하다"고 밝혔다.

그러나 변호인들은 "리비아 병원의 비위생적인 상태를 덮어버리기위해 불가리아인들에게 혐의를 덧씌우고 있다"면서 혐의를 부인했다.

변호인측은 "이들 간호사들이 벵가지 병원에 취업하기전에 어린이들이 에이즈에 감염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불가리아 정부는 리비아 검찰이 사형을 구형하려하고 있다면서 유감을 표시했다.

이들 불가리아인 6명은 지난 99년에 리비아에 체포된 뒤 지난 2004년에 사형 언도를 받았으나 리비아의 대법원은 지난해 12월 재판이 공정하지못하다며 재심을 명령했다.

재판관은 다음 재판을 다음달 5일로 연기했다.


Index.......성병예방......건강관리....정보 도우미건강위젯 선물...건강종합정보...삶의 변혁...에이즈 최신정보...음악감상